추천도서후기

독서후기

  • 23.11.28

실준반 46기를 수강후 전 조장님의 추천으로 '웰씽킹',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읽게 되었다.


모든 책의 초반에 스토리가 중요한듯하다. 저자의 스토리, 어떻게 살아 왔는지 어떤 어려움이 있고 힘들시기 가 있었는지 이는 독자로 하여금 공감과 알수 없는 감정으로 몰입을 이끄는데 중요한 포인트라 여겨진다.


웰씽징 켈리최님도 어려서 찢어지게 가난한 환경을 살아왔다 마치 우리 어머님 세대의 삶을 상상하게 된다.

그리고 어려서 예상치 못한 친구분의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을때는 그 시절의 어려움과 두려움이 전해지며 슬픔의 감정이 고스란히 전해지기도 했다.

책을 보며 운건 군대때 가시고기 였던가 가로등아래 아빠를 마주했을때 이후 오랜만이다. (책을 얼마나 안봤으면.. )


켈리최님은 40이 다된 나이에 10억의 빚을 지게 되며 힘든시기가 있었다. 그때 어머니를 생각하며 마음을 고쳐 먹고 재기에 성공한 사업가 이며 자기계발 동기부여 강연가 인플루언서 유튜버로 활동중이시다.

처음에는 수 많은 자기계발 서적이 있어 웰씽킹은 왠지 모르게 멀리하게 되었었다. 좋은분이라고는 알고 있었지만 책의 구매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월부조원분들이 월부 강의시 추천도서에 있어 구매하게 되었다 그러지 않았으면 지금까지도 보지 않았을 도서일듯.

나한테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되고 배움이 많은 책이다.

어쨋든 자신의 스토리를 이야기 하는 켈리최님의 이야기는 다른사람들에게 전해주는 메시지가 분명히 있었다.

자청님, 안대장님 , 은현장님, 그랜트 카돈, 을 비롯 이름이 잘 기억이 안나지만 많은 자수성가나 자기계발 강연자들은 역경과 어떻게 보면 결핍이 있었다. 세이노님도 그렇고

그렇지만 여기서 켈리최님은 결핍에 집중하기보다는 그런 마음을 덜어내고 좀더 발전하는 모습과 좋은 습관, 마음가짐에 더 집중하는 것 같다.

물론 다른분들도 초반에만 반짝 결핍을 활용하지 부자의 차선에 온전히 안착하여 질주를 하였다.


비전보드를 만들기 전 핵심가치를 먼저 정하는걸 생각지도 못했다.

그래서 예시로 재시해주신 문구를 활용해 핵심가치를 정해 보았다.

가정에서의 핵심가치 일관성, 헌신, 믿음, 가족

회사에서의 핵심가치 성취, 성공, 모험, 열정, 팀워크/협동, 자신감, 리더쉽, 가족

공통된 핵심가치는 가족이다. 켈리최님도 사업이 잘되며 바쁜시기에 남편의 권유로 세계를 돌며 가족과 시간을 함께 하며 소중함을 몸소 일깨워 주셨다. 더 나아가 공헌을 하며 살아간다면 더 큰 행복이 있을거라 여겨 진다.


214페이지의 블랙홀 시각화가 인상적이었다.

마치 꿈에서 내가 죽는 꿈을 꾸고 일어났을때 다시 태어난 기분이 들며 감사함을 느끼게 해주는 명상일것같다.

한번 시도해봐야 겠다 .아니 여기서 명상이나 시각화는 실행에 바로 옮겨야겠다.

무의식을 올바르게 채워나갈려면 100번쓰기나 확언하기 선언하기 와 같은 행위와 더불어 명상의 시간도 가져보자!

위안이 되는게 한가지 있다. 책을 읽어도 기억에 남는게 많이 없어 고민이 있었다. 켈리최님이 그러는데 무의식은 기억을 한다고 한다.

그렇더라도 온전히 깨어있는 상태에서도 기억을 하고 실행할수 있게 느낀점을 적어놓는게 좋을 것같다.

한달을 쉬고 서기반을 신청하게 되었다. 나름 바쁜삶을 살고 있지만 부를 이루기 위한 각기 다른능력의 한부분을 차지하게 될 투자, 그중에서도 부동산 투자의 성공도 다른능력과 더불어 반드시 이루어 질것이다.


댓글


건강마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