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5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의 언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돈버는 독서모임 – 소득혁명(25.03)
#패시브프러너(passivepreneur) : 자동소득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룬 사람
STEP1. 저자 및 도서 소개
브라이언페이지는 '자동소득분야의 선구자'으로 불리며, 세계적인 자수성가의 아이콘들과 협업을 하고 있다. 세계판매 1위 에어비앤비 코칭프로그램 BNB포뮬러를 창업했고, ‘현금흐름의 제왕’답게 디지털 제품, 단기 임대, 온라인 코칭, 제휴 마케팅 콘텐츠, 상업용 부동산, 모기지 어음, 배당주, 암호화페 스테이킹 등을 통해 패시브프러너로 살고 있다.
이 책은 패시브프러너가 되기 위한 길을 제시하고 있다.
STEP2. 내용 및 줄거리
- 인트로 질문
어쩌면 지금까지는 돈 벌어야 한다 모아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원하는 삶을 사는 건 사치라고 생각하며 살았는지 몰라. 원하는 삶을 살았다면 내가 어떤 모습일지 지금의 삶과 비교해 어떤 기분일지 상상해 보면 정말 살만할 것 같아.
소득혁명이라면 소득을 얻는 것에 대한 편견을 깨면 혁명적으로 파이프라인을 많이 만들 수 있다는 건데 과연 어떻게? 나도 해낼 수 있을까?
-목차의 재구성
Chapter1. 왜 부자가 되어야 할까?
Chapter2. 일 하지 않아도 돈도 시간도 풍족한 삶이 가능하다는 진실
Chapter3. 먼저 성공한 사람의 길에 최대한 빠르게 올라타라
Chapter4. 어쩌면 성공 직전 모든 것을 무너뜨릴 수 있는 함정을 조심하라
[Chapter1.]
#맹목적패러다임 #좋은 시대 #자신이 갖고자 하는 목표
P49 우리가 꿈을 포기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돈과 시간의 노에로 살아야 한다는 패러다임을 맹목적으로 받아들여 내면화함으로써 다른 방식이 있는지 생각조차 안 했기 때문.
P59 파이트 클럽의 저자가 말했듯 결국 시간의 문제일 뿐 모든 인간은 죽는데 언제까지 천천히 부자가 될 것인가? P61 당신의 시간은 돈보다 훨씬 중요하다
P69 오늘날의 부는 실체가 없다. 즉 세상에 무제한으로 존재한다. P47 우리 시대에는 돈을 쓰지 않고도 천문학적 부자로 만들어줄 유망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P72 자동소득?
: 최대한 작은 필수 노력으로 획득하고, 그 필수 노력으로 유지할 수 있는 현금흐름.
-내가 원하는 것을 갖기 위해 얼마나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는가?
P71 오직 돈을 벌려고 자신의 시간과 에너지와 선택까지도 모두 소비한다면 우리는 이 과정에서 삶을 잃을지도 모른다. 돈은 우리 삶의 목적을 위해 사용되어지는 수단이다. 돈이 우리의 목적이 되어선 안 된다. 우리 인생의 많은 시간과 에너지 건강을 돈을 얻기 위해 희생해버려서는 안 된다. 그래서 당신이 지금 할 것은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서 최대 속도를 내야 한다.
P75 “빨리 부자가 되라.” 천천히 부자가 되지 마라. 당신이 하는 일이 노력해도 잘 안 된다면 ‘새로운’수단으로 갈아타는 것이 답이다. 마침내 당신이 부자가 되었을 때 너무 늙고 병든 몸이 되었다면 어떻겠는가? 신속하게 부자가 된 사람들을 재테크 멘토로 삼고 그들의 조언(이미 닦인 길)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들은 나와 똑같이 생각하고 당신이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할 것이다.
P82 잠을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 수 있다. 시간과 돈을 연결시키지 마라. 이혼시켜라. 이것이 패시브프러너 세상의 기본 토대이다. 시간과 돈을 둘다 버는 방법을 배우면 두 마리 토끼를 전부 잡을 수 있다.
P85 시간이 얼마나 귀중한 자원인지 이해하고, 시간을 돈보다 훨씬 가치 있게 생각할 때 우리 머릿속에 새로운 발상의 전환이 생긴다. 더 적은 노력으로 목표를 훨씬 빨리 달성할 수 있다고 믿어라. 이 환상적인 시나리오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자동 소득원을 창조하거나 소유하거나 통제하는 것! 대신 거기에 당신의 시간과 노력을 선제적으로 투입할 각오를 해라.
P89 처음엔 시간과 노력만 들어가고 수입은 0원이다. 사람들 중에는 안 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선택을 기꺼이 감내하는 이유는 당신이 올바른 경기장에서 뛰고 있다는 걸 알고 있기 때문이다. 부자들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가능성이 있는 소득원을 창출하는 데 집중함으로써 지수의 힘에 승부를 걸었다.
내가 하룻밤에 성공한 벼락부자 같이 보였겠지만 벼락성공이 아니었다
생돈 수천달러를 꼬라 박았음
내 수입은 0원이었다
[Chapter2.]
#그들 #따라하기
P93 그들은 알고 있다. 일하지 않아도 돈과 시간이 풍족한 삶.
소비하지 말고 종자존을 모아라. 밀 한부대를 냠냠 먹으면 한번만 즐겁지만 패시브프러너의 땅에 뿌리면 돈이 나오는 파이프라인이 된다.
내가 제일 유혹에 넘어가는 부분에 사생결단의 자세로 배수의 진을 치고 독해져야 한다. 당신은 무엇을 버릴 것인가?
종자돈으로 파이프라인(자동소득원)을 구축하는 방법 3가지.
1> DIY접근법 : 통제감은 있으나 불확실한 창업
2> 학습일병행법: 일을 통해서 또는 강의를 통해서 일과 자동소득 두가지를 얻는 방법---JB투자법(돈은 너로부터다, 18년째 돈을 배우며 가르치는 JB입니다)
3>역할모델 따라하기: 귀인. 나의 문제점과 해결법을 볼수 있는 성공적인 역할모델을 찾아 그가 해주는 말에 따르면
성공의 지름길이다. 0원에서 하루만에 연봉벌이~
[Chapter3.]
#자동소득원(파이프라인)
P241 디지털세상에는 자동소득원이 널려 있다.
-소셜네트워크(인기 블로거 유튜버)가 되어 스폰서십과 보증 광고
-간단한 도구들(템플릿, 스페레드시트, 체크리스트)을 구글 스프레드시트앱으로 만들어 돈벌기
-디지털 인터렉티브 도구와 계산기 판매(비앤비 거래 분석기)
-확장성 있으면서 관리할 필요가 없는 1대 다수 서비스 판매하기(가상비서)
-온라인강좌 p253 비전문가가 전문가가 되어 강좌를 판매할 수 있는 방법
-배당주 또는 배당주펀드
-화이트레이블 제품: 리브랜딩 제품(아마존, 룩소티카, 곰곰)
-내장형 오퍼 시스템 :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연계하라. 연계해주고 수수료를 받는 숨은 수수료사업(애플앱 임베디드 오퍼, 숨은 판매상 사업)
[Chapter4.]
#사전계획수립 #사전교전군사훈련
적절한 군사훈련을 시켜준다. 이는 사전계획의 중요성을 말하기 위함이다. 적의공격이 임박했다면 다음 행동을 언제 결정하는게 좋을까? 적절한 군사전략이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시나리오를 예상하고 잠재적인 공격에 어떻게 맞설 것인지 교전 계획을 미리 수립하는 것이다.
-내 약점 알고 보편적인 장애물 및 내가 취약한 장애물을 이해한다. 그리고 잠제적인 걸림돌을 미리 예견하고 처리 또는 극복할 방법을 찾아 놓자. 닥쳐서 반사적으로가 아니라 미리 준비된 상태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하라. 준비 안하고 장애물을 맞딱드리면 포기할 가능성이 높다.
STEP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여러가지 책 #같은 말을 하고 있다 #돈에 대한 잘못된 생각 버리기 #좋은 아이디어
원씽과 몰입 그릿 3권을 최근에 읽었다. 모두 하나의 실로 꿰어지는 구슬 같다.
돈에 대한 잘못된 생각을 깨끗이 버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그들을 찾아서 그들의 길을 그대로 따라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실행을 못해서 문제가 많은 나임을 반성한다. 잘못된 착각을 하고 살았던 것이 책을 읽으면서 깨어지고 있다.
그가 이야기한 여러 파이프라인을 나에게 적용해보니 중요한 것은 배우고 행동해야 된다는 걸 알게 되었고, 그중 간단한 도구 제작과 화이트 레이블을 접목시킨 아이디어를 얻어서 굉장히 좋았다.
STEP4. 이 책에서 알게 된 점 과 느낀 점
#사람 #연결 #이해 #니즈
결국은 돈을 버는 것은 사람을 연결하는 힘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람과의 연결, 사람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통해 그들의 니즈를 해결해주는 모든 것이 파이프라인이다. 그리고 그것을 한동안 돈이 안되더라도 시간과 노력을 갈아 넣어야 한다. 돈이 자동적으로 나올 때 까지.
STEP5. 책에 있는 내용 중 함께 논의하고 싶은 점
#변화 #포기
(P.110) 삶의 극단적인 변화를 위해서는 독해져야 한다. 각자 무엇을 포기할지 논의 해 보고 싶다.
STEP6. 함께 읽어보면 좋을 책
#사업가를 만드는 작은 책
사업가를 만드는 작은 책(N잡하는 허대리)을 보면 이 책의 내용을 같이 관통하는 내용이 많다. 이런 걸 보면 '그'의 이야기를 듣고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서 빠른 속도로 따라가는 그들이 아닐까 싶다.
댓글
배행쓰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