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85기 113조] 열반 1강후기

*투자란 단어를 이해하고, 나는 어디에 서 있는지 돌아보게 되다. 

 

내 나이 62세, 앞으로 75세까지 일할 수 있겠다고 생각하며 안심했는데, 열반 1강을 듣고 즐겁게 일을 하되 조금 일찍 일을 그만둘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바뀌었습니다.

한편 75세까지 현장에서 일하겠다고 외친 내 자신이 부끄럽게도 느껴졌습니다.

 

1강 첫 강의를 들으며 내가 노후준비를 얼마큼 했는지 알아 볼 수 있다는 것에 설레고 기뻤습니다. 

 또한 부동산 투자를 위해 아직도 10년이란 시간을 일 할 수 있다는게 참 다행이라고도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 10년을 조금 단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하는 동기부여가 되기도 했구요,

 

코로나시기부터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여러 유트브를 보며 헤메었습니다. 유튜브를 보면서 부자들을 따라하라는 말을 많이 들었지만 제가 편히 따를 부자인맥은 없었습니다.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으며 부자들을 따라한다는 것이 어떤것인지 알게되어 마음이 놓인 느낌^^

월부라는 아카데미를 만들어 주셔서 참 많이 감사합니다.^^

 

조모임과 병행하는 자기공부는  실천력이 낮은 저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조장님의 열성에 감동하며 힘을 내어 완강하고 첫째 과제인 후기를 쓰게되어 감사합다.  이젠 머리속의 그림들과 생각들을 비젼보드에 옮기러 갑니다.

 

 

 


댓글


유긍정user-level-chip
25. 03. 11. 10:59

사랑님의 비전보드도 보고싶어요~~ 조모임과함께 끝까지 완주해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