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 쏙쏙 들어오는 말들로 다음 강의가 더욱 기대되는 자모님의 1주차 강의!

이번 1주차 강의의 핵심은 투자 범위를 넓혀서 편견 버리고, 기준에 맞고, 원칙에 맞다면 투자할 마음을 먹자!였습니다.

 

덜 오른 것들 중에서 제일 좋은거 찾는 게임인 현재

이전 서투기 강의에서는 좋은 걸 보라고 하셨는데,

현재는 좋은 거가 이미 올라간 시장이라고 진단해 주셨습니다.

 

"투자자로서 가치, 가격에 집중해서 자산을 쌓는거다.

좋은 거 사고 싶다는 감정이 아니라 서울 시장에서 돈 버는 거를 목표로 투자를 진행하고 싸게 사면 돈 벌 수 있다"

 

지역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투자 범위를 넓혀서 싸게 사야 한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저 역시 강의 내내 강조하신 'ㅇㅇ구니까 거기 사야지'라는 생각을 은연 중에 계속 하였음을

메타인지 할수 있었습니다.

얼마전 투코를 받으며 내가 생각치 않은 그 곳이 더 좋다고 말씀하시는지 이해가 잘 되지 않는 포인트가

단지대단지로 보지 않고, 거긴 ㅇㅇ구니까라는 편견에 사로잡혀 있었음의 강의 내내 깨닫게 되었습니다.

 

핵심은 선호도!

선호도는 '입지와 단지' 조건이 포함되어 있으며 입지는 직장,교통,학군,환경과 지역내 위치를 말하는데

구 안에서 땅의 가치는 어디에 있는지 아는게 중요함을 강조해 주셨습니다.

서투기에서 해야 할 일은 지역 내 위치를 잘 아는 것이고, 이는 선호도랑 연결이 된다고 하셨는데요.

위치에 따라 투자 범위가 신축+구축이 되기도 하고 신축을 우선으로 봐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하셨습니다.

알려주신 4가지 레벨로 단지를 나누거 실거래가를 보면서 선호도를 파악하는 것을 배웠으니,

이번 달 임장지에서는 지역내 위치로 선호도 파악을 중점적으로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완벽한 투자는 없다!

 

"전세가가 빨리 올라오는 신축과 전세가는 느리게 올라오지만 입지가 좋은 구축 모두 수요가 있어요.

근데 이걸 재느라 투자를 못 해요."

 

가장 많이 하는 고민 중 하나인데 강의내내 둘 다 해도 된다고 말씀해 주셨고,

잃지 않고 내 조건에 더 유리한거 하면 된다 생각하고 투자하면 된다고 강조해주셨습니다.

 

BM

상승시작점, 상승했을 때 가격 레벨 차이, 하락장 전저점 대비 상승장 전고점 수익을 표시해보기!(단지분석)

 

"투자를 할 때 내 결정이 맞나 고민이 될 때 투자 원칙을 가지고 결정하면 절대 망하지 않는다."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지금 저에게 너무나 필요한 말이라 머리에 콕콕 박혔습니다.

저의 감정에 치우치지 말고 투자 원칙을 믿고 해나가면 되겠다는 생각의 전환을 가져다 주셨어요.

넘 감사합니다. 자모님♡

 




댓글


쿄나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