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강의를 듣기 전 혼자 공부 할 때는 투자의 기준, 원칙, 로드맵 등 너무 혼란스러웠다. 나의 길을 정립 시키는 게 어렵다 보니 막연하게 누군가 에게 조언도 듣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안내 받고 싶었다.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 1강에서 내가 원하는 해답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노후 자금 계산,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 좋은 투자의 기준, 투자 원칙 등 아직 부동산 강의를 제대로 시작하지 않았는데 내가 원하던 정보들을 꽤나 얻어 갈 수 있었다.

 

 강의를 들어보니 너바나님은 수강생들이 혼자서 판단을 하고 우리가 투자자로서 독립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거라고 하셨다. 나 또한 이 강의가 끝난 후에 혼자서 공부하고 알아보고 투자하고 싶은 열망이 컸기에 더욱 좋을 수 밖에 없었다.

 

 강의 중간마다 열반스쿨에 대한 자부심과 자신감이 우리에게 자세하게 좋은 정보들로 잘 알려 줄 수 있으니 당신의 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으면 된다는 것 같았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조활동 참여이다. 살면서 항상 조 활동이나 단체 활동을 활발하게 한 적이 없다. 오히려 속하기만 하고 활동은 아예 안 했다.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말을 들으니 조금이라도 조활동에 참여하고 점점 조원들과 많은 소통을 해 나가고 싶다.


댓글


아시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