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저는 지난 30년간 학창시절에는 공부를 열심히 하고, 졸업해서는 좋은 직장에 취직해, 그 직업에 충실하고, 그 일을 잘해서 성공하는 것이 흔히 부자가 되는 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매년 치솟는 물가, 심해지는 빈부격차, AI로 인해 직업이 대체될 위기에 놓인 직군들, 조기 퇴직을 권고하는 회사들,
취업난 등
제가 생각하던 것과는 다른 현실들이 눈에 계속 치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사회 상황에서 과연 언제까지 직업에 충실한 것이 탄탄대로의 인생을 걷게 해준다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이런 고민을 하던 차에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너바나님이 말씀하신 솔루션은… 부자가 되려면 월급쟁이 직장인이 아니라 사업을 하거나 토지를 갖고 있어야 한다라는 것이었습니다.
주식투자는 그 사업의 동반자로 참여하는 개념이니 사업의 범주로 넣을 수 있겠네요.
사업소득이나 자본소득이 있어야 한다는 것인데, 과연 너는 사업을 일으켜 매출을 잘 내게 할 기술과 자신이 있느냐? 돈이 일하게 할 능력과 혜안이 있느냐라고 누군가 저에게 물어본다면
그동안 거기에 대해 고민을 해본 저로서는… 그냥 막막한 심정이었습니다. 너가 혹시나 아파서 일을 하지 못하게 되고 소득이 생기지 않는다면 너는 그대로 이 세상에서 낙오될거냐? 라고 한다면 저는 그렇지 않다, 어떻게서든 살아나가고 싶다고 답할 것 같았습니다.
이 상황에서 고려할 수 있는 방안은 주식 투자와 부동산 투자인데, 너바나님은 물론 개인성향이 있겠지만, 본인은 부동산 투자가 맞았고, 부동산 투자가 맞는 사람이 있더라라는 말을 하셨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강의를 듣게 된 이유가 자금도 어느 정도 모아졌고, 내년에 결혼도 생각하고 있어서 대한민국의 누구나 맞닥뜨리는 이 집 문제에 대해서 미리 공부를 하고 현명한 선택을 해보자라는 취지에서였고, 투자 목적보다는 실거주 쪽으로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투자 측면에서의 공부를 해보고 이게 내 성향하고 맞는지 검증해볼 필요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뭔가 부동산 투자라는 세계에 첫 발을 내디딘 느낌입니다. 생소하고 어려움이 있겠지만, 제 닉네임처럼 느긋하고 뚝심있게 나아가보려고 합니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