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왜? 우리는 부자가 되려고 하는가?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다 라는 너바나 님의 말씀..
맞다!! 나는 부를 축척하고 자본주의에서 살아 남기위해 나는 이 강의를 수강한다.
부동산 투자에 접근하면서 수익률 계산도 무지했고.. 단도투자 라는 단어도 처음 접하였다.
* 원금보전 잃지 않는 투자 즉 적게 먹고 적게 싸자
나는 부동산하면 저~어기 서울 사는 부자들만 하는 투자 수단인줄 알았으며, 내게 맞는 투자가 도대체 무엇일까?
서울에는 최소 10억이고, 하루밤 자고나면 몇천씩 오르는 곳만 언론에서 보여준다.
즉 내게 맞는 투자 시드머니가 작으면 작은 곳 부터 시작하는 방법을 이번 강의를 듣고 쪼오금 알것 같다.
대출도 무조건 나쁜건 아니고 레버리지를 활용 할 줄 알아야 한다(즉, 원금보전)
그 수단은 바로 전세금이다. 전세금은 0%이자다
또한 수백억의 자산가를 만날 기회가 몇% 확률일까? 거의 없다고 아니, 나를 만나줄까?ㅎㅎ
하지만 월부는 도와주려는 사람 함께 부동산을 공부하려는 사람이 많다고 진심으로 느꼈다.
나의 태도가 중요하며, 사회문제를 어떻게하면 잘 해결해나가는 방법을 같이 고민하는 공간인 것 같다.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가?
not A But B
O 노동 O 자본 O 토지 (3요소)가 고루 갖춰지면 제일 좋다 .
우리에게 위기란 위기를 모르는것이 위기다..
진짜 위기란 위기라고 인식했는데 아무것도 안하는 것이 진짜 위기다. 라는 말이 와 닿았다.
그리고 이번 강의를 통하여 내가 진짜 필요한 노후 자금을 계량화 하는 방법
현실적으로 우리는 언제까지 돈을 벌수 있는가? 라는 생각
노후자금, 은퇴후 생활비를 고민하는 시간이었으며, 왼펀치(근로소득), 오른펀치(사업소득)이라는 임팩트 있는
말씀도 주셨다. 분명한 목표+ 흑자구조+ 저가매입+ 장기보유 << 잘 생각해서 이번 월부 열기반 화이팅 할 것이다.
댓글
원주도있어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