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막연했던 미래를 숫자로, 그 숫자를 목표로 삼고자 하는 초보 투자자 웰샥이라고 합니다.
유튜브로 월부를 처음 접하고, 카페 눈팅을 하다가 드디어 첫 행동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
9to6 직장인 생활을 하다 어느덧 30대 중반에 접어들며 노후 준비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기 시작했기에,
이번 1강을 수강하면서 제게 특히 인상깊었던 것은 노후 자금 계산이었습니다.
직장인들에게 IRP, 퇴직연금 등이 필수라 하지만 추후에 얼마나 도움이 될 지는 숫자로 알지 못했고
단지 막연한 불안감과 소득공제를 위하여 납입을 해왔던 것 같습니다.
강의 자료 중, 하루에도 수도 없이 켰다껐다를 반복하는 엑셀 파일 하나가 제게 이런 변화의 씨앗이 될 지 몰랐습니다.
‘노후 자금 및 수익률 계산기’ 파일에 몇몇 숫자를 입력하고 제 머릿속에 두 가지 생각이 순차적으로 떠올랐습니다.
“막연했던 미래가 숫자로 보였고, 그 숫자들은 제가 삼아야 할 목표가 되었습니다. ”
저는 평소 로또 1등 타령을 하는 주변에 “로또도 안사고 어떻게 1등에 당첨되길 바라냐? 곗돈 꾸준히 내라”라고 말하곤 했습니다. 1강 마지막에 너바나님께서 인용하신 아래의 말과 상통한 것 같아 이를 되세기기 위하여 포스트잇에 적어 냉장고에 붙여뒀습니다. 천천히 실력을 쌓아가는 투자자가 되고자 합니다.
“인생은 곱셈이다. 기회가 와도 내가 0인 상태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업로드 되었을 땐 만만하게 봤던 1강을 듣고 과제를 수행하면서, 월부 선배님이시자 저희 조장님이 졸리지만 꾸준히 하겠다는 의지를 닉네임으로 승화하신 이유를 뼈저리게 이해하며…. 부자가 되고자 하면서 하루 씩 합리화하며 잠에 들던 제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을 되세기며 현재 저희 조원들과 미래의 조원분들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댓글
웰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