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투기 21기 6쾌하게 7(칠)십억 자산조 별나] 서울투자기초반 1주차 강의후기

  • 25.03.11

안녕하세요, 25년 상반기에 서울에 1호기 투자를 할 별나입니다.

서울투자기초반 1주차 강의는 ‘2025년 서울 투자 기회 잡는 법’이란 제목으로 자음과모음님께서 강의해주셨습니다.

 

저는 24년부터 지금까지 3개월마다 있는 서울투자기초반을 매번 수강하고 있는데요, 이번 제목 어디선가 본 것 같은데 했는데 지금 보니 3개월 전 서울투자기초반 강의 제목과 비슷하네요. 그만큼 서울에서 투자 기회는 계속 해서 있어 왔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 같습니다.

 

강사님들께서 ‘현재 싼 것 중에 내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에 투자하라,’, ‘투자는 가치 있는 자산을 쌀 때 사서 비쌀 때 파는 거다.’ 누누이 말씀하시고 계시는데, 저처럼 말 안 듣는(?) 수강생 때문에 그러신 것 같습니다^^; 저는 월부에서 투자 공부한 기간이 어느덧 햇수로 n년인데, 한 번에 큰 돈을 써야 하고 부동산 투자 경험이 없다는 이유로 선뜻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성장이 더디고 스스로 실력이 안 된다고 생각해서 투자를 실행하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자모님 강의를 통해서 앉아서 재고 따지고만 있는 제 자신을 돌아보고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025년  현재 수도권 시장 상황과 지금 서울 아파트 중 어떤 아파트를 투자하면 좋을지에 대한 방향을 알려주셨는데요, 2023~2024년 부동산 시장을 지켜본 저로서는 예전의 시세를 생각하며 ‘지금 이런 단지에 투자하는 게 맞는가’란 생각을 은연중에 해왔던 것 같습니다. 자모님 강의를 통해 ‘지금 싼 것, 그리고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투자’가 무엇인지를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 아파트는 모두 투자가 가능할 만큼 가치 있다'라는 것을 기억하고, 완벽한 투자가 아닌 ‘잃지 않는 투자’, 나에게 맞는 투자를 해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설령 덜 버는 투자를 하더라도 그것은 저의 실력이고 그 투자를 바탕으로 다음에는 더 좋은 투자를 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고 2025년 상반기에 결과물을 꼭 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자모님 강의 내용 중 특히나 꼭 기억하고 싶은 것은 단순히 급지로 판단하지 말고 '단지vs단지'로, ‘단지’ 자체를 보고 입지 가치와 선호도를 분석하고 판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기는 2군에 있는 단지이니까, 3,4군보다 낫겠지.’ 라고 단순하게 생각지 말고, 해당 지역에서 이 단지의 선호도가 어느 정도인지, 무슨 이유로 이 단지를 찾는지 등 세세하게 알아보고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즉, 투자를 하게 되면 ‘투자의 근거’가 되고 보유하면서 버틸 수 있는 근거가 되기 때문임을 꼭 기억하도록 하겠습니다.

 

1주차 강의 중 6강에서 ‘지역 내 단지 선호도 비교를 해볼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알려주셨는데, 현장 임장하면서 느낀 것과 자모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을 비교해보면서 선호도를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모님, 항상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BM

  1. 전고점 대비 15~20% 하락, 투자금 범위에 들어오는 단지 리스트 뽑고 매임 1.5배 더 하기
  2. ‘지역 내 단지 선호도 비교 하는 방법 3가지’ 임보에 적용하기

댓글


별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