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내 예산으로 더 오를 집 고르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용용맘맘맘

이제 좀 편해지는가 싶었는데, 3주차 라는 시간이 너무나 짧게 느껴졌던 아쉬움이 컸던 조모임 시간이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마지막 조모임을 함께하지 못한 큐티메이님, 파리지엔느님, 데이데이v님, 고니님.
그래도 오프모임으로 한번씩은 얼굴을 뵐 수 있었던 터라, 월부라는 환경에 남아있는 이상 계속 서로의 성장을 지켜볼 수 있다는 희망으로 아쉬움을 달래봤습니다.
타이틀이 내집마련인데 실거주냐? 실소유냐?의 숙제를 안겨주셔서
강의를 들을 때는 즐거웠으나 나머지 숙제로 고민이 많이 된다는 조원분들의 공통된 마음이
조금 더 끈끈한 유대감을 갖게 된 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MBTI 'I'집단을 이끄시느라 무지무지 고생하신 '게릴라 조장님'
어설프게 떠드는 이야기도 배움의 자세로 깊이있게 받아주시고, 갈아타기 실전을 위해 많은 지역을 매물임장 한 경험을 나누어주셔서 몽골눈을 더욱 좋아지게 도움을 주셨네요^^
조용한 톡방에 생기를 불어 넣어주신 꿈나무님'
저역시 초반에는 엄청 낯을 가리는데 꿈나무님이 잘 리드해주셔서 자유롭게 많은 이야기를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강단이 있어보이고, 자실로 많은 지역 앞마당을 만들고 계시고, 진솔한 이야기와 궁금증을 공유해주셔서 꿈나무님 덕분에 저역시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되었습니다.
저와 라이프스타일이 너무 비슷해서, 앞으로도 서로 끌어주고 밀어주는 좋은 인연이 될 거 같다는 기대감이 들었네요 ㅎㅎ
행동하는 투자자 '엘에스와이님'
월부방식으로 투자자의 삶을 삶았던 사람들의 결과가 많은 월부튜터님들을 통해 입증되었기 때문에, 그대로만 따라가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약간 우회해서 제 방식대로 방향을 틀었지만, 정도를 걷고 있는 듯한 엘에스와이님이 이야기를 들으며 참 많은 배움이 있었습니다.
특히, 1호기 경험의 나눔이 저에게는 너무나 큰 자산을 나눔받은 듯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실소유를 실천하며 조용히 투자자의 삶을 걸어가는 '희석님'
오늘 희석님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찰리멍거 바이블'에서 읽었던 '선택적 베팅!!! 자신의 '능력범위'를 명확히 파악하고 그 범위 안에서만 베팅하라'라는 문구가 떠올랐습니다.
가고자 하는 지역을 명확하게 선정하고 행동하는 모습. 뭐가 문제인거지? 복기하는 단계에서 고민하는 이야기가 인상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연륜이라는 삶의 경험은 정말 존경스러웠던 시간이었습니다.
(조모임을 마친 후, 투자자의 삶을 선언하시는 결단력까지!!!)
은근히 강한 손품의 달인 '자몽얼음맥주님'
늘 조용하게 조모임에 함께하시면서 단지이야기가 나오면 얼른 찾아서 보여주시고, 어느날 갑자기 톡방에 깔끔하게 정리된 '성동구 위험한 아파트 계산기'를 공유해주시는 나눔까지!!!
혼자 임장하는 동료들의 외로운 길도 동행해주셔서 감사함이 컸던 자몽얼음맥주님.
다음 서울투자기초반에서 더욱 승승장구하는 멋진 투자자로 성장하실 것이 기대됩니다.
짧다면 짧은 시간이었지만,
좋은 느낌과 많은 배움, 감사함이 컸던 조모임 시간이었습니다.
서로 응원하고 조력하는 좋은 인연으로 길게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
"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투자를 위한 시간 화이팅입니다 ✌˚◡˚✌ 여러분이 뭘 하든 인생은 계속된다."" 시작의 기술 -게리 비숍-"
진짜 랑e집사님 대단하십니다~ 이렇게 차근차근 세밀한 관찰력으로 나름의 평가까지 해내시는 모습이, 정말 또 한 수 배우고 가네요~ 제 모습도 좋게 봐주시고 저도 제3의 눈으로 보게 되니 새롭고 심기일전 마음을 다지게 됩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랑e집사님! 이렇게 조모임 후기까지 쓰시고 대단합니다. 조 활동에 최선을 다하지 못한 제 자신을 다시 뒤돌아 보게 되고 반성하게 됩니다. 아직 어색한 월부닷컴이 얼른 손에 익어야 할 것 같습니다. 랑e집사님의 지역에 대한 풍부한 경험으로 조모임에서 많은 이야기를 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랑e집사님의 독서습관은 정말로 큰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랑e집사님도 곧 좋은 투자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투자 후에 경험 나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