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85기 저평가된 아파트 잘 찾아서 고점에 8자0 슈퍼영웅에디] 2주차 강의 후기

  • 25.03.14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2강 강의를 수강하고 머릿 속에 가장 강렬하게 남아있는 한마디가 있다면? 비용을 지불하고 편익을 취하라!

 

편익을 생각하고 편익과 비용 중 편익이 크다면 당연히 비용을 지불하고 편익을 취해야한다.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편익만 취할 순 없다.  너바나님의 말씀이 계속해서 귓가에 머무는 것 같습니다 ^^

 

#1. 타인의 욕망이 아닌 나의 욕망을 욕망하라.

1주차 과제인 비전보드. 처음 열기를 수강할 때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바로 비전보드 작성이었는데요,

이번에는 꼭 비전보드를 제대로 완성하겠다고 결심하고 작성해보았습니다. 비전보드를 리뷰해주시면서 해주신 여러 말씀 중 비전보드를 관통하는 하나의 핵심을 집어주셨는데요, 바로 타인의 욕망이 아닌 나의 욕망을 욕망하라! 입니다. 사회적으로 좋아보이는 것, 그렇게 하면 주변에서 괜찮다 하는 것들이 아닌 내 마음을 일렁이게 하는 나의 내면의 욕망을 찾아 비전과 목표와 그에 따른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것이 참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습니다.

 

#2. 재수강하시는 분들은 ‘나 저거 알아’가 아니라 ‘알지만 그렇게 하고 있었는가?’를 점검할 것

월부에서 독강임투 하다보면 지식과 기술의 측면에서 많은 것들을 쌓아가게 되는데요, 가끔은 ‘그치그치 맞아. 나도 알지. 저 내용엔 다음에는 이걸꺼야.’하며 다음 내용을 맞추는 경지에 이르기도 한다네요. 그렇지만 중요한 것은 내용을 아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내용을 아는 것에 그쳤는가 아니면 그렇게 행동하고 있는가 라는 말씀에 뼈를 팡팡 맞은 기분이었습니다. 진짜 아는 것은 머리로 아는 것이 아니라 내 몸이 자연스럽게 그렇게 행하는 수준까지 도달해야한다고 다시 다짐해봅니다! 

 

#3. 10년 지나면 전세가는 어떻게 되있어요? 2배는 된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통화량은 늘어날 수 밖에 없으며, 역사적으로 통계적으로 10년 정도 지나면 통화량 증가에 따라 화폐가치가 하락하며 (가치있는 것이라면) 전세가가 2배 정도 되었다는 말씀. 머리로는 이해했지만 마음으로 받아들이지 못했던 자본주의 시스템. 열기 수업을 다시 들으며 내가 살아가는 자본주의 시스템에 대해 나의 편건과 잘못된 기준을 지우고 다시 새로 써봅니다. 그리고 1강에서 추천해주신 EBS 자본주의 책을 들어 다시 읽어내려가 봅니다 : )

 

#4. 요리 초보는 백종원 레시피, 부동산 초보는 너바나 레시피

잊지말자 저환수원리. 제대로 알자 저환수원리. 적용해보자 저환수원리.

처음 열기 수업을 들을 땐,,, 저환수원리 라는 단어조차 알아듣지 못해서;; 창피하게도 처음엔 정화수원리인줄 알았습니다….. 가치있는 걸 잘 사서 오를 때까지 정화수떠놓고 달님에게 빌며 버텨내라는 줄…

저환수원리의 개념과 투자사례별 저환수원리 적용여부를 너바나님께 들으니 왜 저환수원리이고 왜 저환수원리여야하는지 한번 더 와닿았습니다. 실제 단지들을 보며 저환수원리를 적용한다면 어떻게 될까? 를 계속 상기하고 계산해보는 걸 습관화해야겠습니다.!

 

싸게 사서 비싸게 팔겠습니다 : )

10년 뒤 10억 달성기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


슈퍼영웅에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