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원래는 온라인으로 진행 예정이었던 선배와의 대화가 우리 조장님과 퓨미선배님의 서프라이즈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어서 두분에게 너무 감사 드린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1. 이번 모임에서 느낀점
퓨미 선배님이 해주신 이야기들과 실질적인 답변들을 통해 투자 방향성이나 다음 강의에 대한 커리큘럼이 더 잡힐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말씀처럼 처음부터 거창한 마음을 가지기보단 내가 꾸준히 할 수있는 페이스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으로 현실적인 방법들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선배님의 보여주신 그 열정을 저도 가지려면 체력(몸과 마음, 생각들..)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ㅠㅠ
2. 아쉬운점 / 좋았던 점
제가 부동산관련이나 경제 지식이 너무 없어서 만약에 더 알았다면 질의응답 시간에 저에게 도움이 될만한 질문들을 더 잘했을텐데 그런 질문들이 떠오르지 않아서 제 자신이 답답하기도 해서 아쉬웠습니다.
퓨미 선배님이 저보다 딱 일년 먼저 월부를 시작하셔서 10개월만에 첫 씨앗을 뿌리신 어쩌면 저의 가장 가까운 목표점을 이루신 분을 직접 만나서 얘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투자공부를 시작하게된 계기와 바뀌기전에 일상들이 저와 너무 비슷하여.. 공감도 가고 그래서 더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습성이라는게 그 이전의 삶에서 바뀌는게 쉽지 않은걸 너무 잘 알기에…
그래서 가지처럼 치고 올라오는 잡생각들을 걷어내고 심플하게 생각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3. 앞으로 6개월
이번 열기반이 끝나면 다음 강의를 계속 들으면서 이 감을 놓지 않는게 중요할 것 같고, 환경에 저를 계속 노출 시켜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6개월은 아마 임장과 임보를 하면서 앞마당을 만들어가며 임장을 공부하는 시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퓨미 선배님께서 오늘의 만남을 위해 무려! 4시간동안 준비해주신 자료들, 그 열정 가득한 눈빛과 말씀을 직접 보고 들을 수있어서 너무 감사 드린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저희보다 먼저 경험을 해보신 선배님이라서 해주실 수 있는 현실적인 이야기들과
앞으로 투자공부를 할때 지치거나 힘든 순간이 있지만 그럼에도 결론은 할 수 있다라고 긍정적인 말씀들을 계속 해주셔서 그런 순간 온다면 해주신 말들을 떠올리며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