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힘들면 더 힘내! 호야혜 입니다!!
오늘은 용맘 튜터님의 강의였습니다~
강의 언제 하시려나 기다리고 기다렸는데 드디어 용맘님의 강의를 듣게되어 영광입니다..!
음.. 한줄 요약하면, 첫 임장부터 최종 의사결정까지 모든 내용을 5시간 안에 끝내 주셨다..
처음에는 짧은 줄 알고 신났는데, 막상 듣고 보니까 5시간 정말 꽉꽉 눌러 담아서 해주셨습니다!!
잠깐 집중력 흐려지면 순식간에 중요한 내용들이 지나가기 때문에 정말 단 한순간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번 임보를 쓰면서 적용해야 할 많은 것들을 알려주셨는데,
언제 다 적용하지? 하면서 열심히 필기해 놓았습니다!
반드시 다 적용해서 좋은 투자 결정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익숙함을 넘어서 잘못한 것을 하나 씩 찾아야 한다..!”
매번 임보를 쓰면서 이번에는 어떤 점들을 적용해 볼까? 라고 생각은 하면서 막상 쓰기 시작하면 이전에 했던 내용들을 활용하기 급합니다.
특히 일정이 빡빡한 상황에 있다면 더 그렇게 되더라고요..
뭔가 크게 달라지지 않는 임보, 다시 마음 잡고 한달에 딱 3가지만 변화를 주고 발전해 가겠습니다!!
그리고 투자자로서 항상 굼금해 할 것!
질문이 왜 없지? 라는 생각을 해 봤는데, 그만큼 내가 관심이 없고 생각이 없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임장을 가야지, 임보 써야지 하는 행동에만 몰입해서 정작 중요한 왜 하는지를 생각 안했던 것 같습니다.
나는 이곳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 온 것인데,
왜 임장과 임보라는 숙제 안에 갇혀서 하루를 보내고 있는가!!
반성하고 당장 숙제 그만 두고 투자를 위한 행동으로 바꾸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의미 있는 임보를 쓰고 의미 있는 임장을 나가며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납득할 수 있는 답을 찾겠습니다!!!
비교평가는 정말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항상 쉬운 길로만 생각하려고 하고 뭔가 답이 있는 것처럼 편견을 가지고 보고 있고..
어렵습니다.
강의 들을 때는 쉬운데, 막상 비교하려면 어떤 단지들 부터 비교해야 하는지 막막합니다.
그래서 이번 강의부터 단지비교를 꼭 해서 임보에 적용 시키겠습니다.
결국 내가 더 올바른 선택, 최선의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비교평가를 통해서 더 최선의 선택을 해야 하는데,
가장 기본 적인 것을 소홀히 하면 정말 좋은 단지들 다 놓치고 엉뚱한 매물을 찾기 때문에 반성하고 다시 열심히 비교하겠습니다!!
“가격이 떨어지더라도 버텨낼 수 있습니다. 원칙대로 최선을 다 했기 때문입니다.”
정말 공감 가는 말 입니다. 솔직히 요즘 같은 시기에 누가 집을 사냐는 말을 하지만 진짜 집을 살 사람들은 주변에서 사고 있습니다. (월부에서만 과열 맞습니다..)
월부가 아니더라도 정말 집 마련이 필요한 사람들은 싸고 감당 가능하다고 해서 주변 사람들이 사기 시작 했습니다.
그리고 주변 동료들의 좋은 땅에 투자를 했다는 소식도 들려 오고요..
그러면 본능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나도 거기 살 수 있었는데… 내 투자가 최선이었나?”
그럴 때마다 스스로에게 질문과 답을 합니다..
“싸게 샀어?” “네…!”
저환수원리를 지켰고 감당 가능한 투자를 했습니다.
물론 가끔 미워 보일 때도 있지만, 그래도 당시의 저에게 최선의 선택을 한 나의 1호기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의 시장이 어떻게 오더라도 버틸 수 있고 오래 버티겠습니다..
그날이 올 때 까지!!
다시 한번 좋은 가르침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래 걸리는 일이니까
한번만에 잘되려고 하지 말고,
가치 있는 일은 너무 빨리 되는 게 아니니깐
순간순간 최선을 다하면서 포기하지 말자."
수많은 순간이 좌절이고 걸림돌이고 포기하고 싶게 만듭니다.
일이 힘들거나, 가족이 반대를 하거나, 개인적인 상황이나 다양한 환경 등으로 인해서…
그럴 때 마다 다른 생각 하기 보다 지금 이 순간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정말 긴 터널 빛이 보이지 않은 깜깜한 길 일지라도 스스로를 믿고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장하는 하루를 만들어 주셔서..
그리고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