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꾸준히 우직하게

  • 25.03.17

열반스쿨 강의 중에 가장 기대했던 너바나님의 투자원칙을 알려주신 2주차 강의!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상세히 너바나 레시피를 알려주셔서 놀랐다.
20년간의 투자 노하우를 강의로 이렇게 체계적으로 들을 수 있다는 점에 새삼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강의를 들을 땐 너바나님께서 레시피를 이렇게까지 구체적으로 공개해주셨으니 나도 금방 분석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막상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해보니 역시 만만치 않았다. 입지에 대한 자료 찾는거는 비교적 쉬웠지만 부동산에 대한 감이나 경험이 부족하다 보니 비교하는 과정이 조금 어려웠다.

 

그리고 이번 강의 내용 중 너바나님께서 좋은 물건을 찾아서 투자하는 것보다 투자한 물건에 믿음을 갖고 기다리는 걸 어려워하는 사람이 많았다라는 말씀도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부동산은 주식과 다르게 사고 파는게 쉽지 않은데도 중간에 매도한 사람들이 꽤 있었다는 얘기들 듣고 왜 그렇게 부자의 마인드, 투자자의 마인드를 강조하시는지 알 것도 같았다.

 

나는 매수하고 묻어두는건 잘하는 편인거 같아서 진작에 주식 말고 부동산을 할껄 그랬나?라는 생각도 잠깐해봤다 ㅎㅎ 꾸준히 우직하게 투자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더 오래 간다라고 하셨는데 그 말씀 잊지 않고 하루하루 변화를 만들어나가는 내가 되어야겠다고 다시 다짐했다.

 

올해 당장 투자할 생각은 없었는데 강의에서 지금이 좋은 시기라고 말씀하셔서 오히려 강의 초반보다 살짝 조급해지는 마음도 중간에 살짝 생기기도 했다. 그렇지만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않고 기회는 많다고 그리고 잘 모르는 상태에서 투자하는 것 자체가 리스크라는 너바나님의 말씀을 되뇌이며 불안감을 공부로 승화해야겠다.

 


댓글


House컬렉터
25. 03. 17. 23:54

저도 강의듣다보면 조급함이 들기도 하던데..실력이 점차 쌓이면 조급함도 조금씩 사라지는것 같아요! 그만큼 물건에 대한 확신이 생기니까요,, 하나씩 차근차근 해보아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