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투기 22조 6년뒤 경제적자유 2루조 별님불] 2주차 강의후기

 

2주차 강의후기 입니다. 2주차 강의도 여러모로 아주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투자자로서 갖추어야할 마인드, 실거주로 집을 찾을때의 마인드가 아닌 ‘투자’관점에서 어떻게 물건들을 판단해야하는지 다시한번 투자자로서의 관점을 깨달을수 있어서 좋았고, 지역강의도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전혀 예상치 못했던 지역.. 처음에는 어? 왜 여기지?라는 의문으로 강의를 들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이유를 알게되었습니다. 왜 이시점에서 이 지역을 강의를 하셨는지를요.

결론적으로, 지난 강의에 이어서 이번 강의를 통해서도 ‘나는 서울 수도권에 올해 말에 투자할수 있다’ 라는 확신을 어느정도 가질수 있게 된것 같습니다. 지난주에는 ‘충분히 투자 가능한’ 시장에 대해 배웠다면, 이번주는 그렇다면 서울의 어느정도 레벨에서 대략 어느정도 수준으로 투자가 가능할지 좀더 디테일하게 배울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왜 전세가가 올라올수 밖에 없는지, 공급이 미칠 영향은 어느 수준인지, 앞으로 어떻게 대응을 할수 있을지,

지금 내 상황에서 어느급지들을 좀더 우선으로 알아두면 좋을지 판단할수 있는 좋은 기준이 되어주는 강의였습니다.

올해안에 투자 못할거 같은데(강의전) → 어 아니네 잘하면 2호기 해볼수도 있겠네(1강후) → 아 내 투자금에서 2호기 하려면 나는 이런곳을 봐야겠네, 그리고 이런것들도 같이 판단하며 앞으로 계획을 세워야겠네(2강후) 지금 여기까지 왔네요.

이번 서투기강의는 올해 제가 어찌됐든 2호기 할수있게 일단 정신개조부터 시켜주는 강의 같습니다. 남은 2개의 강의도 기대가 됩니다. 

권유디님의 공급강의는 제가 월부에서 들었던 여러 강의중 역대로 난이도 있으면서도 심도있는 강의였습니다. 정말 인상깊었어요. 강의를 위해 얼마나 연구하시고 노력하셨을지 느껴지네요. 좋은 강의해주셔서 진심 감사합니다.^^


댓글


만토바user-level-chip
25. 03. 19. 00:52

의식의 흐름이 넘 좋은데요? ㅎㅎ 스스로 개척해가는 길 멋져요 ^^ 저는 코칭대로 달리는 경주마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