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레버리지
저자 및 출판사: 롭 무어 / 다산북스
읽은 날짜: 2023.11.29~12.3
도서 점수(10점 만점): 10
𝘊𝘢𝘵𝘦𝘨𝘰𝘳𝘺
[x] 자본주의 · 경제
[] 투자일반
[] 부동산
[] 자기 경영
[] 마인드셋
3 𝘒𝘦𝘺 𝘞𝘰𝘳𝘥𝘴
# 우선순위
# 목표
# 비전
1 𝘔𝘦𝘴𝘴𝘢𝘨𝘦
: 당신의 시간을 절약해주고 자유롭게 해주는 시스템과 그 시스템을 만들고 자동화하는 과정의 어려움에도 감사해야 한다.
1 𝘉𝘔
: 우선순위의 일을 먼저 하자.
본 │ 책의 핵심 내용 (요약/ 정리)
레버리지 : 정신없이 바쁜 순간에도 당신의 머릿속에 목표와 비전,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상기시킴으로써
더 높은 수준을 향해 나아가는 삶의 방식이자 철학
깨 │ 나의 이해와 해석/ 느낀점
마감 기한에 압도되지 말고, 당신이 지금 할 수 있는 일에 초점을 맞춰라. (p.34)
=> 일을 미루다가 마감기한이 촉박해지면 압도되어서 더 진도를 못나가게된다.
쌓여있는 많은 일들 말고,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 하나에 추점을 맞추어 하나씩 해나가자.
원하는 가치를 감정을 담아 큰 소리로 읽어라. 가상의 가치는 무의식 속에서 실재가 될 것이다.
가치를 실재라고 상상하라. 열정적으로, 자유롭게, 행복하게 그 가치를 살아내고 있다고 상상하라. (p.48)
=> 많은 책들에서 목표를 큰소리로 말하고, 된 모습을 상상하라고 했다.
성공한 사람들이 효과를 증명해냈는데 왜 난 안하고 있는가?
가장 거짓말을 하기 쉬운 상대는 자기 자신이다. 자신을 설득하면 뭐든 거리낌 없이 할 수 있고, 구구절절한 변명이나 거짓말로 자신을 정당화하고,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게 된다.
'내일'이라는 말은 '결코 하지 않을 것'이라는 말과 같다. 더불어 아홉시간 동안 서류 더미와 씨름한 뒤 '열심히 일했다' 라고 자신을 설득하려는 내면의 목소리를 주의해야 한다. 그래야 자신을 비난하거나, 불평하거나, 정당화하지 않고 냉정하게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다. (p.115)
=> 자기 합리화를 주의해야 한다. 혼자 할 수 없고, 환경 안에 있자.
후순위 업무만 열심히 하면서 자신은 무엇 하나 대충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성실히 일한다는 착각에 빠지지 마라. 그건 단지 놀고 먹지 않는 정도의 활동일 뿐, 실상은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한 채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다. (p.135)
=> 우선순위를 찾자.
당신의 시간을 절약해주고 자유롭게 해주는 시스템과 그 시스템을 만들고 자동화하는 과정의 어려움에도 감사해야 한다. (p.157)
=> 앞으로 나의 노후를 책임져 줄 전세 레버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이 힘들어도 감사하자.
적 │ 적용할 점
책을 먹자. 이해가 안되어도 뒷문장으로 다시 돌아가지 않기. 문맥으로 이해하기.
자기 합리화, 자신에게 거짓말 금지.
후순위 업무만 하면서 많은 일을 했다고 착각하지 말고, 우선순위를 찾자.
어떤 일을 할 때 다른 할일이 생각나면 적어두고 끝난 뒤 하기.
기억하고 싶은 문장 (명언집)
시간은 당신의 통화이고 자산이고 가치다. (p.98)
처리해야 할 일 더미에서 빠져나오는 유일한 방법은 당면한 과제에 완전히 집중하는 것이다. (p.113)
개구리를 먹어라 = 어려운 일을 먼저 하라.(p.113)
어떤 일을 완전히 끝낼 때까지 다음 일로 이동하지 마라. 이것을 일종의 훈련이라고 생각하라. 훈련의 정의는 당신이 좋아하든 좋아하지 않든, 해야 한다고 생각한 일을 하는 것이다. (p.120)
자유를 누리려면 먼저 완수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p.120)
공백 상태에서 빠져나와 한 방향으로 속력을 내서 움직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 (p.121)
한 줄 한 줄 눈으로 따라가며 읽지 말고 시야에 들어오는 전체를 하나의 덩어리로 읽어야 한다. 책을 먹는다. (p.170)
이 물건 없이는 살 수 없는가? 당장 사고 싶은 물건이 있을 때 상품 모델 번호를 확인한 뒤 집으로 돌아와 온라인으로 검색하는 것이다. 집에 가서 더 좋은 가격으로 살 수 있는 방법을 찾거나, 실제로는 그 다지 필요하지 않은 물건이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p.227)
연관 지어 읽어 볼 책
머니
댓글
마오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