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이번 강의는 현재 지역분석하고 있는 지역과 인접한 중소도시 2군데를 비교해 주는 강의였다.
그중 한군데는 지역분석을 하고 있던 곳이여서 확실히 강의를 들으면서 생활권 순위나 가격 선호도를 강의할때
더 그 지역이 떠올라서 생생하게 그려져서 좋았다.
나머지 한곳도 정말 투자자들에게 유명한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그 지역은 지역분석을 안했더니 강의에서 받아들여지는 정도가 확실히 달랐다.
그리고 여러개의 구가 있다면 한꺼번에 보는 것도 그 지역 전체에서 투자의 우선순위를 결정할때 다음 투자처를 a안 b안c안 세울떄 좋을듯하며
비교평가도 한지역내에서 어디를 더 선호하는지 확실히 알 수 있을꺼 같았다.
그래서 다음번에 이 지역을 지역분석할 때는 모든 구를 한꺼번에 임장하면서 지역분석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강의를 듣기전에는 멀리 외곽에 떨어진 신축택지들을 임장하며 상권이나 학원가등이 아직 자리잡지 못한걸 보며
그래도 준구축이지만 이런것들이 형성이 된 지역이 더 우선순위이지 않을까 생각했었다.
하지만 시세분석과 자차이동으로 1시간내에 모든 곳이 이동이 가능한 중소도시에는 입지에 대한 큰 메리트가 없다는 것을 이번 강의를 통해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또한 지역을 분석하면서 내가 어디까지 투자를 할지 마지노선을 정하는 것과 어느정도의 수익을 보고 리스크를 감당할 수 있으면 리스크대비 수익이 크다면 투자를 결정하는 부분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투자에 있어서 리스크가 없는 것은 없다 라는 사실을 배웠다.
아직 주저하고 있다면 나부터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투자마인드에 대한 책도 읽고 멘토를 만나면서 나의 확신을 올리는 시간을 갖도록 해야겠다.
하락장을 맞아 가격이 혼재되어 잇는 시장 속에서 리스크를 감당하기 위해
막연히 누가 해주겠지의 자세가 아닌 돌다리도 두드리고 건너는 자세로 하나씩 점검하면서 리스크를 체크하고
투자에 확신이 드는 단지들로 뽑아나가봐야겠다.
이 강의를 통해 지방에서 어디까지 투자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감이 잡힌거 같다.
또 지방에서 중요하다는 공급부분을 어떤 자료를 활용해 공급을 분석해 나가고
리스크를 알 수 있는지 알려주는 강의였다. 공급부분을 정리해 가며 지도에 올려보는 작업을 통해 영향을 미치질를 가늠해보도록 해야겠다.
원도심 언덕위 신축이나 신축이 들어오는 곳까지 임장해보자 연결성이 있는지 내눈으로 확인하라라는 말씀을
임장하면서 꼭 기억해야겠다.
수도권과는 조금 다른 기준으로 투자하는 방법을 알 수 있어서 지역분석하는데 이런 부분을 중점으로 작성해 나가봐야겠다.
소중한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나은 세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