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터닝포인트입니다!
감사하게도 3강을 오프라인으로
수강할 기회를 얻게 되어,
주우이 강사님의 강의를 직접 듣고 왔습니다.
실제로 뵌 주우이 강사님은 훨씬 더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었고, 덕분에 강의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6시간 가까이 집중할 수 있을까? 걱정이 들었지만, 오프라인 강의는 강제로 정속도로(?) 듣게 되다 보니 오히려몰입감이 훨씬 높아졌습니다.
함께 강의를 듣는 수강생들의 열기 또한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는데요. 역시 사람의 에너지가 큰 힘이 된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3강의 핵심 주제는 돈 버는 투자의 모든 것이었습니다. 10년 이상의 실전 경험을 쌓아온 주우이님의 투자 노하우를 직접 배울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어요.
특히, 투자를 시작하려면 무엇을 봐야 하고, 잃지 않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똥인지 꼭 먹어봐야 아셨던 주우이님(?)은 이 강의를 통해서 잘 피해나가는 방법을 알려주시고자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패를 줄이는 현실적인 투자 팁을 대방출해 주셨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주우이님의 성공 비결이 너바나님이 강조하신 ‘지행평복용’을 꾸준히 실천한 결과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지(知): 안다
✔ 행(行): 행동한다
✔ 평(評): 평가한다
✔ 복(復): 복기한다
✔ 용(用): 적용한다
지식만 쌓고 멈추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행동하고 배운 것을 적용해야 한다는 점을 다시금 되새겼습니다. 저 역시 '지'에서 멈추고 있었는데, 강의를 들으며 다시 '행'으로 넘어갈 동기부여를 얻었어요! 💪
"매수는 기술, 매도는 예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사이에 ‘보유’라는 성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있다는 점도 놓쳐선 안 되겠죠.
이번 강의를 통해, 저는 내가 어떤 태도로 투자하고 있었는지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투자 원칙을 철저하게 세우고, 나의 투자 원칙을 어떤 상황에도 지켜나가며 수익률과 수익금을 정확히 계산한 후 투자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주우이님은 임장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실제로 눈비 오는 날에도 직접 발로 뛰며 시장을 조사했고, 눈길에 넘어질 때마다 '이 지역에서 집 한 채는 꼭 사겠다'라는 다짐을 했다고 해요. 그리고 결국 그 다짐을 현실로 만들어 내셨습니다.
이 스토리를 듣고, 다시 한번 성공하려면 한 가지를 꾸준하고 집요하게 파고들어야 한다는 사실을 실감했습니다.
강의를 듣고 난 후, 저는 바로 실천할 3가지 목표를 세웠습니다.
1️⃣ 1주일에 한 번은 임장 가기! (오프라인이 어렵다면 온라인 임장이라도 하기)
2️⃣ 투자 가능한 물건 찾고, 보유 중인 분양권 매도 시점 분석하기
3️⃣ 한 달에 한 개씩 임장 보고서 작성하기 (마침표 찍기!)
이 목표를 기반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수도권 1호기를 목표로 달려가겠습니다! 🚀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어제 함께했던 오프라인 동료분들, 그리고 온라인에서 함께 공부하는 투자자분들도 각자 목표하는 바를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지속 가능한 투자자가 되기 위해,
끝까지 함께 달려봐요!
댓글
터닝포인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