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중급반 3강 강의후기[열반스쿨 중급반 33기 115조 별빛가득 밤하늘]

  • 23.12.04

3주차 강의는 너바나 님의 명강이었다.


열반기초반에서 들었던 너바나님의 강의는 투자공부 초기여서 그랬는지 내 내공이 부족했었는지 아~ 그렇구나 정도의 가벼운 감흥이었던것 같다. 오히려 '저게 맞는거야?' 라는 불쑥불쑥 올라오는 내면의 의구심도 없지 않아 있었다.


그러나 수개월에 걸친 강의와 독서로 월부의 환경안에 머문후 오랫만에 들어본 너바나님의 강의는 한줄 한줄 강의를 일시정지 해가며 노트에 받아적기 바쁜 내 모습을 발견했다.


사람은 자신이 아는 만큼 보인다고 했던 말이 맞는것 같다. 투자가 뭔지, 내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이 뭔지 알아감에 따라 고수의 조언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얼마나 중요한 내용인지 이제서야 알아보는 눈이 생겼달까?


투자는 기술의 영역도 필요하지만 마인드의 영역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고 나는 투자자로서, 내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내 인생의 주인으로서 어떤 마음으로 임해야 하는지 깊이 있게 깨닫는 계기가 되어 너무 좋았다.


특히 이번 열중반 강의에서는 독서가 중심이 되는 활동이 대부분이어서 몸은 편했지만 마음은 더 분주했고 치열한 나날인거 같다. 마음을 다지고 행동에 옮기는 것!!! 그것이 기본이라는 생각을 하며.. 오늘도 열심히 오늘을 최선을 다해 보내야 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댓글


별빛가득 밤하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