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실전에 적용해보자!
이번 3주차 강의는 앞 서 배웠던 큰 개념을 하나 씩 쪼개서 더 자세하고 배우고 실전에 적용해보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있는 아파트에 대입해서 비교하고 주우이님과 함께 가치를 분석해 보는 게 재밌기도 했고 나도 얼른 앞마당을 만들고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먼 훗날 제가 만든 수익률 보고서가 실제로 얼만큼의 수익을 나에게 줄 지, 고로 내 수익률 보고서는 얼마 짜리였는 지 알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수학의 정석을 외우듯이!
학생 시절에 수학의 정석 책을 달달 외웠던 때가 생각나는데요, 수학 공식을 알고 있다면 어떤 변형 문제도 결국엔 공식에 대입하고 적용해서 풀 수 있습니다. 그렇듯이 강의에서 배운 입지 평가 기준(직장/교통/학군/환경)을 알고 투자 원칙(저환수원리)을 지킨다면 내가 목표로 하는 투자와 그에 따른 수익을 얻을 확률이 높아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냥 투자는 어렵고 복잡한 것 이라고 치부하고 들여다보려 하지 않았는데, 알고 보면 가장 기초가 되는 개념만 제대로 알고 있다면 나도 각 아파트의 가치를 평가를 해보고 투자 결론도 내 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조금 생겼습니다.
선배님의 발자취
그리고 이번 강의에서 주우의님의 새싹(?)시절 얘기부터 매매를 고민했던 순간, 실제 매매를 진행했던 케이스들을 직접 들어보면서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선배님이 먼저 가신 길에 대한 경험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실제로 경험이 전무한 사람의 입장에서 강의에서 배우는 이론과 개념들은 그저 머리 속에서 뜬 구름같이 떠다니게 되는데, 실제로 경험한 얘기, 같이 보면서 비교 분석하고 결론도 내려보는 식의 강의가 저에게는 흥미도 올려주고 이해하기도 너무 쉬웠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먼저 경험을 해본 선배의 이야기다 보니 어쩌면 나도 저 길을 가볼 수 있지 않을까, 나도 저런 투자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동기부여도 생기게 되었던 좋은 강의였습니다.
댓글
카쵸에페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