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1,2주차 의 너바나 님의 바통을 이은 주우이 님의 3주차 강의가 있었습니다.
주우이 님은 수익률 높이는 입지분석 방법, 입지 평가 기준 을 직장, 학군, 교통, 환경, 공급 으로 나누어 정리 후 비교평가 하여야 저평가 된 아파트를 찾을 수 있으며 어떤 아파트를 사는지에 따라서 수익이 결정되기 때문에 더 가치 있는 아파트를 싼 가격에 살 수 있는 실력이 중요하다고 거듭 말씀 하셨습니다.
또한 수도권 과 지방은 입지 평가 기준이 다르며
수도권 같은 경우 주요업무지구 강남,여의도,종로 중 특히 강남 접근성이 중요하며 교통이 최우선 순위 이지만
지방 같은 경우 지역별 핵심일자리 를 찾아 자동차로 이동시간 을 따지기에 지방에서는 교통이 후순위 입니다.
이처럼 어떻게 입지평가를 해야 하는지, 가치 있는 아파트를 찾아야 하는지 에 대한 입지 평가 에 대한 방법과
스스로의 투자에 확신을 심어주는 ‘수익률 보고서’ 를 작성 하는 방법,
비슷한 가격으로 매수 할 수 있는 다른 단지가 있는지 끊임없이 비교 하여 입지가 더 좋은 곳을 선택 해야 한다는 점!
위 사항을 비교 할려면 최소 앞마당이 3개가 있어야 비교평가가 가능 하다는 점!
을 주우이님의 3주차 강의를 듣고 배워나갔습니다.
주우이 님의 마무리 멘트가 기억에 남습니다.
‘ 누구보다 느린 제자 였지만 배운대로 행하였다고’ 저 또한 느리지만 꾸준히 부동산 사이클 에서 벗어나지 않으며 잘 버티며 붙어 있는 중 입니다. 모르는것이 있으면 책 을 찾아 읽어보고 궁금한 지역이 있으면 혼자 라도 그 지역을 가서 궁금증을 해결해야 궁금증이 풀리는 성격 이기에 직접 지역을 찾아 방문 하며 배우기도 하며, 기록용 블로그 에 작성 도 하며 이렇게 한층한층 느리지만 제 나름대로의 속도로 차근차근 지식을 쌓고 경험을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제 주위 소위 투자 잘하는 사람들은 항상 ‘운이 좋았어’ 라고 합니다.
하지만 도서관 이나 투자/재테크 오프라인 강의 등 을 가게 되면 그 소위 투자 잘하는 지인이 공부하고 있는 것 을 본적이 자주 있습니다. 이렇듯 알게모르게 투자 잘하는 사람들은 항상 끊임없이 공부 하며 투자 지역을 찾아보며 겉으로는 백조 처럼 우아 하지만 물 밑에서는 발을 저으며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실력을 만들고 실력이 쌓여 운이 된다는 걸 알고 있기에 주우이 님의 마지막 멘트가 기억에 남았습니다.
이상 3주차 강의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햐앙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