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85기 156조 호호미쯔]3주차 강의후기 "많이 가보고, 많이 비교해 봐야지!"

하나에서 열까지~ 알려주시기 위해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신 주우이님 고맙습니다!

 

어떤 아파트를 사는지에 따라서 수익이 결정되기 때문에 “더 가치있는 아파트를 싼 가격”에 살 수 있는 실력이, 기회를 주고 있는 요즈음 더욱 필요함을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수익률을 높이는 입지 판단기준에 대해, 

  1. 직장- 좋은일자리가 들어오는 호재가 있다면 어느정도의 지속력이 있을지 검토가 필요함.
  2. 교통- 호재를 보는 것이 아니라 입지의 가치를 보아야 상승장에서 더 큰 가치가 있음.
  3. 학군- 학군수요가 있는곳은 상승장에서는 더 큰 상승으로, 하락장에서는 전세 가격을 지지해주어 더 빠른 반등을 기대할수 있음.
  4. 환경- 뉴타운, 균질적인 환경을 선호
    (임장시 상가들은 사진을 찍어서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잇음! 같은건물에 산후조리원이 있다면, 이곳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이고, 신혼부부들이 거주하는 곳임을 짐작할 수 있음. 또는 브랜드 학원이 있는지!)
  5. 공급- 공급 당시에는 리스크일 수 있지만, 나중에 환경이 좋아지는 요인이 될 수 있음.
    **투자를 하는 사람은 역전세를 피하기 위해 전세금을 조금씩만 올려야 하고, 전세시세가 많이 올라서 올려 받았다면 돈을 모아두어야 역전세 리스크를 감당할 수 있음.

 

수익률은 “개별단지 단위”로 가치와 가격판단이 필요하며, 수익률 보고서를 통해 스스로 투자에 확신을 갖는 것이 중요함을, 말씀해 주신 여러 사례들을 통해 다시한번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비교평가를 잘하는 방법은 많이 해보는 것이 답이다!

 

가치대비 저렴하게 사는 2가지 방법-

1. 좋은 아파트를 싼 가격에 매수하여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전략 

2. 좋은 아파트를 적은 투자금으로 매수하여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전략 

 

종잣돈이 있어서 투자 후에도 다음해, 그다음해 투자가 가능한 사람은 입지좋은 구축에, 그렇지 않다면 전세가 오르는 속도가 높은 입지 덜좋은 신축에 투자하는 방법으로 투자하는 것이 방법일 수 있음을 인지하였습니다.

 

임장보고서의 가치를 잘 알고 그때그때 완료할 수 있어야 하며, 혹시 미비하더라도 알고있는 지역이 늘어나고 실력이 쌓였을 때 다시 간다면 더 잘 볼 수 있다고 말씀해 주셔서 약간은 위로가 되었으며, 완료되지 못한 반?마당들도 추후 임장하여 앞마당으로 완료하겠습니다.

 

임장보고서 제목에 수식어를 붙여서 쓰는 꿀팁! 고맙습니다!

(“거주자의 만족도가 높은” 동탄1 신도시 임장 보고서)

 

임장 습관 만들기는 상황에 맞게 횟수를 정하되, 약속한 날은 꼭 임장을 가겠습니다. 

임장만이 실력을 늘릴 수 있는 지름길이며, 상승장과 하락장들 사이 미리 준비해서 기회가 왔을 때 꼭 잡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결국, 앞마당이 많은 사람이 더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다!

아는 것을 지식으로만 갖고 않고, “실행”하겠습니다.

 

“반복되는 운은 실력이고, 반복되는 실패는 습관이 된다.”


댓글


호호미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