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ㅁ 열기반 신청 이유: 자모님 강의로 시작과 끝을
제가 월부에서 맨 처음 들은 강의는 자모님의 "1000만원으로 시작하는 아파트 투자법"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완강한 열기반의 마지막 강의도 자모님 강의네요!
자모님의 첫 강의를 들었을 때 전율을 잊을 수 없습니다.
'1000만원으로 부동산 투자가 가능하구나, 부동산 투자는 돈을 많이 모은 뒤에나 시작할 수 있는 투자인 줄 알았는데..'
처음 듣는 부동산 투자방법도 너무 신기하고, 그리고 이렇게 하면 부동산 투자할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해볼만하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자모님 강의 들은지 벌써 2년이 지났더라구요. 그 동안 부동산 투자보다 제 인생에서 중요했던 이직 준비에 집중했었는데, 이제 부동산 투자에 집중하려고 열기반을 신청했습니다. (사실 저는 작년에 이직 시즌 비수기 때 내마기초반을 들었었는데, 그 때 현재 제가 가진 돈으로는 서울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없음을 깨닫고 부동산 투자부터 알려주는 열반기초반을 수강하게됐습니다.)
ㅁ 열기반 수강 후 가장 도움이 된 점: 앞마당이 뭔가요?
월부에서 사람들이 앞마당, 앞마당하는데 대체 앞마당이 뭔지 궁금했었습니다.
열기반을 들으면서 앞마당이 무엇인지 알게됐고, 다음달에 수강할 실전준비반을 수강하면 체계적으로 앞마당을만들길 고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더위를 엄청 많이 타는데요, 앞마당을 만들려면 임장을 많이 다녀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날이 더워지기 전에 빨리 앞마당 아니, 임장을 빨리 시작하려고 게리롱님의 '손품발품 임장보고서 노하우' 강의도 병행했었습니다. (근데 3월 3째주 월요일까지 겨울이었는데, 지금은 여름 날씨가 되어 버렸네요 ㅠㅠ)
ㅁ 앞으로 6개월 계획: 진정한 월부인으로 거듭나기
열기반을 강의 종료를 이후로 6개월간 저의 계획은
마지막에 자모님께서 말씀해주신 "독강투임인"의 지속입니다!
ㅇ (독서) 매달 3권 읽기를 계획하고 있고(열기반 듣기 전에 독서를 하고 있었는데요 매주 1권씩 읽기로 1달에 4-5권 읽기로 했는데, 그렇게까지는 못 읽고 3권은 꼭 읽길래 정했습니다. 강의랑 병행하면서는 더 많이 못 읽게 되더라구요)
ㅇ (강의) 월부 커리를 그대로 따라 갈 것 같은데요,
- 4월: 실준반
- 5월: 서울기초반
- 6월: 열중반
- 7월: 지기반
- 8월: (오리지널 강의가 없어서) 가성비 인테리어 노하우
- 9월: 실전반
- 10월: 지투반
ㅇ (투자) 아마 6개월 내에 1호기 투자가 어려울 것 같고, 2025년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 대신 앞마당 3개이상이 될 때마다 제가 뽑은 1등 단지와 토너먼트를 통해서 앞마당 1개씩 늘릴 때마다 그 중에 1등 선정해보겠습니다.
ㅇ (임장) 매주 1회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실준반부터는 회사 근처로 앞마당을 늘릴 계획이라 주중에도 너나위님처럼 임장지로 매일 갈 생각입니다.
ㅇ (인맥) 저는 월부 들으면서 제일 좋았던 부분입니다. 제가 만나는 주변 지인들은 부동산 투자에는 크게 관심이 없어서 목마름을 느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가 자주 만나는 주변 5인의 평균이 제 모습이다라는 말이 너무 충격적이어서, 주변 5인을 쇄신하고 싶기도 했구요. 열기반을 신청을 한 순간 제 페르소나는 투자자로 세팅했으닌까요. 자모님께서 말씀 하신 것처럼 월부에서 댓글 달기 등 열심히 활동해서 많은 동료들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열반기초반 미카엘라아 반장님,
매일 아침 조원들을 이끌 수 있는 글 남겨주시고, 조원들의 참여율이 저조할 때 조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노하우 적극적으로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저도 나중에 반장이 된다면 미카엘라아 반장님 같은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
그리고 열기반 155조 조원분들,
정말 다들 현생이 바쁜데도 너무 열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또 사랑합니다♥
제가 저희 조원들이었다면 이 정도로 못했을 것 같은데 정말 존경하고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월부에서 끝까지 함께 성장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