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안녕하세요?
열반스쿨 기초반 85기 82조 푸루푸루 입니다.
3월 한 달간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았던 시간 동안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듣고 마지막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1.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계기 or 강의에서 배우고 싶었던 것)
처음 열반스쿨 기초반(열기반)을 신청할 때만 해도 ‘이 강의만 들어도 투자 잘 할 수 있지 않을까?’, ‘나도 이제 부동산으로 부자 될 수 있나?’라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던 거 같습니다.
그치만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어..뭐지..?투자 이거 내가 할 수 있는 거 맞아?’, ‘내가 너무 쉽게 생각하고 접근했나?’라는 의문이 머릿속을 채웠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강의 진짜 재밌는데!!’, ‘강사님들 너무 좋다!!’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그래서 끝까지 믿고 올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감사합니다!!)
완강 후 제 자신을 돌아보면서 너무 쉽게 돈 벌려고 만 생각했고, 첫 주차 과제에서 작성했던 비전보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선 마음 단단히 먹고 이전의 나에서 완전히 달라 져야만 내 인생의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열기반을 수강 하면서 이전에는 뜬 구름 잡는 소리 같이만 느껴졌던 목표들이 지금은 하루 하루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며 언젠가 내가 투자를 하고, 수익을 내고, 목표하는 자산을 모을 수 있겠다는 전 보다는 훨씬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됐습니다.
하루 하루 목표를 달성해나가며 이전의 나에서 조금씩 변화해 나가 최종 목표에 달성하는 그날까지 포기하지 않고, 부지런히 걸어가겠습니다.
3.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독서
-강의
9월-서울투자 기초반 수강
-임장
- 인맥
이번 후기를 마무리 하면서 제목에도 적었듯이 저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4강 마지막에 자모님께서 해주셨던 말씀입니다.
‘무엇이든 ’처음'은 있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언제든 나 스스로 ‘끝’을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전의 저는 주변의 상황에 휩쓸려 힘들거나 안되면 ‘포기’를 선택하던 사람이었습니다. 이제는 자모님 말씀처럼 포기하지 않고 나 스스로 ‘끝’을 결정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푸루푸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