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후기 가장 빨리 부자 되는법

이 책의 제목을 처음 듣고 살짝 거부감이 들었다. 단순히 자극적인 제목과 내용 없는 책인 줄 알았지만 읽으면서 나 자신을 한 번 더 믿을 수 있었고 내 생각이 맞구나!라고 자신감을 얻었다.

 

부자가 되기 위해 꼭 벗어야 할 족쇄

트래픽 파이터와 컴포트 존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나 역시도 트래픽 파이터를 정말 싫어하는 사람으로서 트래픽 파이터로 살아온 적이 없었다. 하지만 마음속에 겁이라는 게 생기면서 나도 모르게 컴포트 존을 원했던 거 같다.

 

이 책이 나한테 주는 강력한 메시지는 3줄로 얘기할 수 있다.
당신의 삶을 스스로 통제한다.
당신은 어떤 일이든 잘하게 될 수 있다.
당신은 실패해도 된다.
나에게는 주문과 같은 문장이었다. 특히 마지막 문장은 내가 컴포트 존에서 당장 나올 수 있게 해줬다.

 

컴포트 존에서 나오긴 했지만 무엇을 해야 할까에 대해서 저자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준다.

내가 일하지 않을 때도 사업은 계속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까?

-나의 몸은 하나고 시간은 그 누구한테나 24시간이 주어진다. 내가 자는 시간에도 돈을 벌 수 있는 구조, 나대신 돈을 벌어다 줄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

수익창출 프로세스는 다른 사람들이 대신해서 혹은 머니 머신이 자동으로 이행할 수 있나?

-사업을 처음 시작할 때는 누구나 몸을 갈아 넣어야 하지만 갈수록 나의 노동력은 줄이고 자동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시스템화가 필요하다.

만일 이 사업이 성공하면, 다른 누군가를 훈련시켜 이 사업을 운영하게 만들 수 있는가?

-전 세계로 나의 사업을 넓히기 위해선 한마디로 프랜차이즈화를 시킬 줄 알아야 한다.

매출 100만 달러도 100달러와 똑같이 처리할 프로세스가 있나?

-매출 규모가 커질수록 각종 돈 관련 문제가 복잡해지기 마련이다. 최적화는 필수이고 전문가의 도움도 필요하다.

시간을 더 투자하지 않고도 사업 확장이 가능한가?

-나의 시간은 한정적이다. 시간을 투자해서 하는 사업 확장은 결국 한계가 있다.

 

이 책을 읽고 느낀점

어릴 때부터 누구에게도 말하기 쉽지 않은 큰 꿈을 가진 내게 가장 큰 고민은 시작과 방향성 그리고 가는 과정이었다.
꿈은 크지만 그 가는 길이 막연해 생각만 하는 바보가 되었던 거 같다. 하지만 이 가이드라인이 내 꿈을 이루는데 좀 더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알려주었다. 슈퍼 리치가 되기 위해선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 내가 자는 시간에도 돈이 들어올 수 있고 유능한 어떤 사람이 나를 위해 일해줄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 그 사업의 시작으로 이커머스 시장은 괜찮은 선택인 거 같다.

 

사업을 시작해서 실패할 수 있다는 생각보다 평생을 근근이 살아야 한다는 생각이 훨씬 더 끔찍하지 않은가?

지금 당장 생각해봐도 너무 끔찍하다 차라리 백번 천번 실패하고싶다. 내 주변에 내 생각을 이해하는 사람이 별로 없었다. 대부분 이 책에서 말하는 트래픽 파이터들이 때문이다. 그래서 답답하고 한편으로는 외롭기도 했다. 근데 이 저자가 쓴 글을 보고 본 적도 없지만 가까움이 느껴졌다. 

 

당신의 큰 목표는 무엇인가?

당신이 원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모두 적어보라고 했을 때 이 사람도 페라리를 적은 거 보면 나도 페라리를 적을 생각이었는데라면서 신나게 적었던 거 같다. 원하는 집, 페라리, 시계 등등 적고 나니 아직 사지도 않았는데 절반은 산 기분이 들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처럼 내가 사고 싶은 것을 적었으니 나머지 반만 채우면 다 내 것이다!

 

이 책에서는 사업을 하면서 필요한 조언을 단계 별로 해준다. 막연했던 나에게 첫 시작을 현금흐름 비즈니스를 추천한다. 지금의 나도 현금흐름 비즈니스를 하는 중에 다음 스텝은 무엇인가를 알 수 있었다. 현금흐름 비즈니스로 어느 정도 초석을 다진 후 다음은 고투자 고확장 비즈니스를 추천한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을 줄 것 같다. 

 

이 책을 읽고 당장 오늘부터 다짐해야 하는 한마디

나는 내가 대단하다는 사실을 믿고 받아들여야만 한다.


댓글


솔선쀼user-level-chip
25. 03. 29. 23:43

역시 계란님 트래픽파이터 재질은 아닐 것 같았습니다!ㅋㅋ 후기 잘 읽었어용~ 같이 컴포트존 벗어나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