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의를 듣게 된 계기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게 된 계기는 올해 부동산 매수를 생각하고 있던 차에 유튜브를 통해 너나위님을 알게 되어 재테기를 수강하게 되었는데 재테기를 함께 들었던 조원 분이 강력 추천을 한 부분도 있었지만 차근차근 스텝을 밟아가며 과정을 이수하면서 실력을 쌓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하여 듣게 되었다.

 

 2. 강의를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강의를 들으며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이클도 좋았지만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은 ‘디테일함’ 이었다. 예를 들어' 매물임장할 때 제일 싸게 나온 매물부터 임장하라는 것,  전세를 맞출때는 도배, 장판, 샷시, 화장실, 싱크대가 중요하다는 것, 지방투자는 로얄동, 로얄층이 중요하다는 것과 계약할 때 어떤걸 특약을 넣어야 하는지 등 많은 경험에서 나오는 디테일함이 아무래도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또 하나를 꼽자면 자모님의 강의 마지막 부분,, 앙드레 말로의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 라는 문구,,20대 후반 시절 현재의 직업을 갖기 위해 독서실 책상 정면에 포스트 잇으로 붙여놓고 치열하게 공부했던 그 시절이 떠오르며,,,꿈을 이룬 후 내 기억속에서 잊혀졌던 문구였었는데,,,또 다른 꿈을 꾸는 현 시점에서 다시 그 문구를 만나게 되니 마치 운명처럼 느껴질 정도였다.

 

 3. 앞으로 6개월 간 계획

   사실 다음달부터 시작하는 실전반 수강 이후 일과의 병행이 너무 타이트하다는 생각이 들어 조금 쉬는 시간을 가지며 복습도 하고 임장 위주로 나가면서 강의를 조금 쉴까,,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자모님의 강의를 듣고 강의를 쉬면 안되겠다고 생각한 것이 강의를 통해 튜터님들의 경험을 레버리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강의를 계속 이어갈 생각이고, 습관을 만들기 위한 66일의 시간을 보내 볼 생각이다.

  마지막으로 시기를 딱 정한 건 아니지만 올해 목표로 매수를 마음먹은 만큼 공부를 조금 더 한 뒤 올 하반기 1호기를 매수할 계획이다. 


댓글


만두 아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