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기초 86기 흐이니] 4강 후기_꿈을 그리는 사람은 꿈을 닮아간다.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내 집 마련에 대한 고민은 있었지만, 막연히 부동산은 초기 자본이 많이 들어가고 나는 할 수없을 거란 생각에 시도조차 하지않고 외면하고 있다가 친구의 추천으로 속는 셈 치고 한번 들어보자 란 마음으로 열반 스쿨을 신청 해 듣게 되었습니다. 의지도 없고 두려움과 불안감이 큰 저에게 일단 강의를 수강하게 되면 시작은 하겠지라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1강 부터 4강 까지 강의를 들으면서 너바나님의 저,환,수,원,리 주우이님의 수익률보고서 작성법, 자음과 모음님의 부동산의 사계절 사이클과 실제 부동산 투자 관련 생생한 경험기를 마치 같이 부동산에 방문한 듯 피부에 와닿게 설명해 주시는 부분에서 정말 강사님들의 진심을 느낄 수 있었고, 월부에서 말하는 부동산 가치 평가에 대해 조금 맛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비전보드를 작성하며 삶의 목표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하루하루 출근하며 지내 던 저에게 있어 내가 원하는 삶은 무엇이며, 미래를 생각하고 꿈꾸며 나도 할 수있다는 자신감과 의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4강 마지막 강사님들의 진심 어린 편지는 폭삭 속았수다 만큼의 울림을 주셨고 (눈물이 찔끔 났습니다ㅠㅠ) 너바나 님의 꿈을 꾸는 사람은 꿈을 닮아간다는 말은 후기를 적는 이 순간에도 머릿속에 계속 되뇌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열반기초를 듣고 다음 강의에 대해 정말 많은 고민을 하다 내마기를 수강하기로 정했습니다. 2017년부터 직장인으로 일하면서 자기 개발이건 운동이건 꾸준히 하는거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포기했던 의지박약인 제가 3월 한달 열반기초 강의부터 과제까지 놓치지 않고 완벽이 아닌 완료를 했다는 것에 칭찬해 주고 싶고, 다음달 내마기 또한 처음 시작했던 2025년 3월의 마음을 잊지않고 열심히 월부에서 시키는 대로 만 하겠습니다. 아직은 요령을 부리거나 내 스타일을 펼치기엔 많이 부족합니다. 느리지만 꾸준하고 성실한 마음으로 6개월 간 책 두권 읽기, 앞마당 3군데 만들기, 강의와 과제, 조모임까지 빠지지 않고 적극적으로 해 나갈 생각 입니다. 열반 기초로 저와 같이 처음이신 분들은 모두 응원하며, 저 또한 좋은 경험을 나눠줄 수 있는 사람으로 발전 할 것 입니다.

 

 

 


댓글


흐이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