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1. 강의를 듣게 된 계기 / 강의에서 배우고 싶었던 것
난 분명 그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왔다고 생각했는데 매일 그 자리 그대로인 느낌이다. 그리고 분명 돈을 꼭 써야할 때에만 쓴 것 같은데 자꾸 부족한 느낌이 있다.
현재에는 내가 사랑하는 가족들이 하고 싶어 하는 것, 좋아하는 것 다 해주고 싶었다. 미래에는 내가 열심히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었고, 아파도 자식들에게 손 벌리는 부모가 되고 싶지 않았다.
곰곰이 생각했다. 큰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부동산이 떠올랐다. 그렇게 나는 월부에 첫 발을 내딛었다.
내가 선택한 첫 수업이어서 일까? 수업의 시작이 너무 설레였다. 나는 월급쟁이부자들에서 부동산을 보는 시야를 배우고 싶었다. 그래서 돈을 벌고 싶었다.
월부에서 말하는 가치가 있는 아파트! 회차마다 수업을 들으며 하나씩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쌓아간다. 물론 당장 내일 돈을 벌 수는 없지만 이 곳에 남아 꾸준히 한다면 분명 나의 노후가 달라질 것만 같다.
2. 강의를 듣고 가장 크게 도움된 점
가장 크게 도움된 점 하나만 뽑을 수 없었다. 열반스쿨 기초반의 너바나님, 주우이님,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 하나 하나가 정말 너무나 많은 도움이 되었다.
카테고리를 지어 간단히 적어본다.
저환수원리 : 부동산 투자의 원칙을 알 수 있었다.
비전보드 : 나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었다.
아파트수익률보고서 : 아파트의 가치를 평가해 볼 수 있다.
목실감 : 나의 매일을 컨트롤 해 줄 수 있다.
돈버는 아파트 입지평가 기준 5가지 : 뒤돌아 보니 너무도 당연했던 기준.
임장지역 선정하는 법 : 선입견을 버릴 수 있었다.
부동산 시장의 싸이클 : 가을-겨울은 춥지만 다가올 봄-여름을 기대해보겠다.
부동산 투자 전체 프로세스 : 내가 앞으로 부동산 거래 시 어떻게 해야할지 그림이 그려졌다.
3. 앞으로 6개월간 계획
한글버스는 잠시 운행을 멈춘다. 운전을 하지 않는 것 뿐이지 승객으로 함께한다. 내가 사는 가까운 지역부터 부동산 투자자의 마인드로 공부하고, 임장을 시작할 것이다. 그리고 계속해서 월부의 강의도 들으며 부동산 공부를 놓지 않을 것이다.
정말... 5년 안에 1만 시간을 투자해서 이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다.
월부를 만나서 감사하다♥
댓글
승객으로 운전자로 계속 함께해요 ♥ 한글버스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가족을 향한 애정이 원동력이 될 것 같아요 ♥♥♥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