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오늘 ‘조금 더 나은 내가 되는’ 슈퍼지니입니다. 어느덧 1달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아쉽습니다. 시간이 빠릅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작점에 놓여있습니다!! 암요~!!!
이전 열기반과는 다르게 자음과 모음 멘토님께서 강의를 해주셨는데,
너무 설레임이 멈추지 않을 정도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거의 모든 투자 과정에 대해 자모님께서 한마디씩 던져주시는데, ‘와~ 찐이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한번에 알아듣지 못하는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그만큼 다음 2회차 강의 수강시에 집중해야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자모님~!!!
이번 2025년 3월, 열반스쿨 기초반을 내가 신청한 이유
이번 3번째 열기를 신청했던 이유가 ‘재정비’ 였는데, 대체로는 성공했고 일부는 실패한 3월이 되었습니다.
열기 4주차 강의를 듣기 전에 이런 마음으로 자음과 모음 멘토님의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앞으로 어떻게 해야한다는 방향성을 이전 자모님의 소액투자 특강때처럼 역시 “때려박아주셔서” ㅎㅎ
많은 용기를 얻게 되어서 가장 감사했습니다.
사실 4월이 회사 일로 너무 바쁠 예정이라 실전준비반 덤빌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
3월 말을 거의 ‘설사’로 시간을 날리고 있었는데.. (조모임하다가도 설사때문에 화장실로 뛰쳐나가다니..)
시간관리를 잘 하고, 조금이라도 최선을 다하면 무언가 해낼 수 있겠다. 할 수 있다! 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4주차 강의 BM :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그리고 하기!!
이번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면서 가장 도움이 된 점은?
#1. 마인드 리셋
열반스쿨 기초반을 들으면서 가장 도움이 된 점은 역시 ‘마인드 리셋’ 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알았다’가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알아야 한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2년에 가까운 시간을 월부에서 시간을 쌓아가고 있는데, 이제야 진짜 출발선상에 섰다는 것도 맞습니다.
그래도, 느려도, 할 수 있으니까, 천천히 가보려고 합니다.
#2. 오프 강의 수강
오프 강의를 처음으로 수강하게 되어서 기뻤습니다.
2주차 때에 수강을 부지런히 할 수 있었던 상황과 후기를 나름의 최선으로 쓴 덕분에,
3주차 주우이 멘토님 강의를 직접 듣게 되어 너무 감사했습니다. (같이 수강한 아성 조장님 감사합니다~)
집중도가 역시 오프라인 강의가 틀리고, 무엇보다 ‘알쓸청약’이 너무 감사했기 때문에 직접 그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첫 내집마련을 레버리지로 삼아서 앞으로의 투자를 향해 뚜벅뚜벅 걷겠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3. 아파트 ‘전세 레버리지’ 투자의 기초, 뼈대가 되는 강의
여러 월부 강의 및 특강을 들으면서 저에게 최근 진지한 이슈였던 ‘나에게 맞는 투자’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4주차 자모님께서 ‘SJ들은 꼭 뭐가 셋팅되어야~’ 뉘앙스의 말씀을 해주셔서, “저거 딱 나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냥 하루, 한 달, 한해를 좌충우돌 하면 되는데…
세상 만사 아다리 모두 맞는 일이 어디있다고, 그냥 try 하면 되는데~! 확~ 느낌이 왔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는 그냥 머릿속에 박으면 되는 강의이기 때문에 다시 박아넣겠습니다.
그리고 내년에 또 재수강하러 오겠습니다.
앞으로 6개월간의 계획
앞으로 6개월간의 가장 큰 계획은 1번은 ‘실전반’을 해낸다! 입니다.
아무래도 여름이 될 것 같지만, 그럼에도 한번은 부딪혀봐야겠구나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광클을 잘 해내서라도 해내고 싶습니다!
독서
강의 및 임보
실전투자
루틴
댓글
슈퍼지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