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열반스쿨 기초반 66기 31조 쑥쑥콩이 입니다 :)
# 강의를 통해 생각할점 (항상 무엇을 생각해야할까)
-올해 2023년 목표중 하나가 '생각만 하지말고 같은 목표를 향해 가는 커뮤니티 속으로 들어가자' 였습니다. 시간은 흘러가는데, 어제와 오늘 나의 달라진 점은 크게 보이지 않는 제자리 걸음걸이에 스스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습니다. 흥미있고 배우고 싶은 분야도 정말 너무 많은데, 항상 머릿속으로 생각만 그쳤던 거 같네요. 그 중 하나였던 '부동산' 공부를 생각에서 그치는것이 아니라, 실행으로 나아가기 위해 매일매일 점검하고, 반성하고 노력해야함을 깨달았습니다. 이 강의가 좋은 단추를 꿰는 첫 시작이기를 바랍니다.
ㅇㅇ-- ㅇ지금\\
-1250만원을 월에 벌 수 있는 직업으로 갈아타야 된다는 강의 말씀에 뼈를 맞은거 같았습니다. 현재 수도권 집값을 보면, 그보다 더 벌어야 현실적으로 맞다라는 생각도 더 들더군요. 내가 직장에서 그돈을 벌수 있을까? 생각해보면 "어렵다" 라는 결론이 나오고 " 그럼 어떻게 나머지를 메울수 있을까?" 생각으로 이어지니 " 돈이 돈을 부르는 투자를 해야한다" 라고 결론이 나왔습니다. 현재 저는 본업을 하면서 간간히 주식도 하고, 부업도 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벌어지는 돈이 저의 용돈(?)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지만 인생을 바꿔준다...? 직장을 언제든지 그만두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 떠날 수 있다...?의 상황은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를 바꿔야 한다는 강한 의지도 들었구요. 너바나님께서도 '실행'의 중요성을 강조하시고, 이건 양자택일이 아니라, '해야되는것'임을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던 강의였습니다. 현실은 꽃길만 펼쳐지는 것이 아니라, 누가 얼마나 준비하고 실행하고 인내하고 배우냐에 따라 달라짐을 항상 기억하겠습니다.
-원씽이라는 책에서도 한번에 하나씩 집중하기 라는 이야기를 강조합니다. 중요하지 않는 일은 과감히 버리고, 중요한 일부터 하나씩 집중해서 해결해 나가야 한다는 의미겠죠. 지금까지 정말 시간낭비를 많이 해왔던거 같습니다. (노는걸 정말정말 너무 좋아하거든요) 20대 초중반때는 매일이 약속이었고, 놀기를 반복했습니다. 27살이 되고, 20대가 얼마 남지 않으면서 이제는 그만 놀아야겠다.. 앞으로의 인생에 대해서 고민하고 미래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가득했습니다. 성향 자체가 '계획형 J' 라 계획짜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정말 쓸데없는 계획까지도요.. ㅎㅎ) 이제는 효율적으로 시간관리를 하고, 버릴것은 버리고 해야할것은 하는 선택으로 나아가겠습니다!!!
구체적 목표 -> 얼마가 필요한가? -> 언제까지? -> 어떤 방법? -> 장기. 중기. 단기. 연. 월. 주 .일 계획 -> 실행 -> 커뮤니티 들어가기 -> ㅡ스스로 보상
본인을 해하는 시간을 없애라
목표: 운명은 우연이 아닌 선택이 결정한다.
2023년 얼마 남지 않는 시간, 한발자국씩 앞으로 나아가기로
댓글
오우 쑥쑥콩이님 짱 멋진 후기네요. 응원합니다!!
20대의 어린(?) 나이에 일찍 투자를 시작한 만큼 누구보다 크게 성장하실 수 있을껍니다. 월부뿐만 아니라 여러 커뮤니티에 푹 빠지겠다는 말이 인상깊었습니다. 우리 같이 푹 빠져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