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강의를 선택한 이유: 경매강의를 선택한 이유는 자산 증식에 대한 관심 때문입니다. 본업을 유지하면서도 자산을 효율적으로 불릴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지 고민하던 중, ‘설마’님의 youtube 영상을 시청하였고, 그 계기로 경매라는 분야를 알게 되었습니다. 월부의 이번 강의는 단순히 VOD만 시청하는 것이 아니라, ‘놀이터’, ‘조모임’, ‘옥션원 한 달 무료 이용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함께 배워나가는 구조라는 점이 특히 와 닿았습니다.
강의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점: 강의를 듣는 데 그치치 않고,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실제로 임장을 다녀온 것이 이번 과정에서 가장 큰 성과였습니다. 직접 다녀와보니, 보이지 않았던 점과 새롭게 느낀 점이 많았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두려움이 있었지만, 직접 발걸음을 내디뎠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또한 입찰가에 대한 기준을 어떻게 잡아야 할 지 막막했었는데, 강의와 엑셀표를 통해 기준을 세우는 방법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강의와 QnA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은 ‘반환청구권 포기’에 대한 개념이었습니다. 이외에도 현황조사서 확인의 중요성, 부부간에는 임대차 관계가 성립되지 않는 다는 점도 새롭게 알게되었습니다.
당장 실행 할 1가지: 관심있는 경매 물건의 매각기일에 담당 법원을 방문하여, 스스로 설정한 입찰가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복기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