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먼저 어려운 지역을 이해하는 방법을 알려주신 유디님 감사합니다ㅎㅎ
첫번째 강의에서는 지방 투자의 ‘기준’에 대해 잡아주시면서 ‘남들이 안 보고 있는 단지를 가야 투자를 잘 할 수 있다’는 말씀이 인상 깊었습니다. 남들이 가지 않는 단지, 그리고 소액 투자 범위 안에 들어오는 단지라면 100% 확신은 안 들겠지만, 나만 보네? 불안할 수도 있지만, 그 상황에서 이 단지의 가치를 알아보려면 이번 달 임장 정말 꼼꼼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13페이지의 지역들 모두 알면 평생 투자 가능하다고 하시니 하나씩 모아가보겠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관통하는 말씀 중에 ‘지방은 서울과 달리 눈에 보이는 게 좋으면 좋은 것’이라는 말씀을 명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서울수도권 앞마당 만들고, 강의보다가 지방 강의, 앞마당 만들고 하다보면 헷갈리더라고요 ㅜㅠ
2번째 강의에서는 ‘특정 구의 공급물량이 많았을 때 어디가 영향을 받았었는지, 과거 데이터 복기’를 하라는 말씀을 적용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부분은 앞선 3개 임보에서 적용해본 적이 없는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당장 투자 가능한 임장지도 좋지만, 비교할 수 있는 임장지를 만드는 것도 의미가 있고 중요하다는 말씀이 어디를 가도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번째 강의에서는 광주를 분석하시면서 어떤 식으로 분석하면 되는지를 알려주셨습니다. 제가 혼자하려면 많이 어려울 것 같았지만, 이렇게 튜터님들의 분석 강의를 보면서 하나씩 적용해가다보면 저도 결국 할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4번째 강의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 2가지는 ‘사람을 봐야한다는 인식을 가져야 보인다’는 것과 ‘광주는 정성적인 것이 중요한 도시’라는 것입니다. 임장을 하면서 사람을 보라고 말씀해주셨지만, 말씀대로 그렇게 의지를 갖지 않으면 콘크리트와 조경에 금세 주의를 뺏기게 되더라고요 꼭 명심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정량적인 분석도 중요하지만 직접 눈으로 보고, 발로 밟는 것이 특히나 중요한 도시구나 광주는~~ 하고 생각했고 다음에 광주가면 꼭 그렇게 해보겠습니다!
5번째 강의는 한 판 정리를 쭉 다시 해주시면서 ‘연식’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구축을 정말정말정말 주의해야하는구나.. 한 번 더 새겨주셨습니다.
많은 내용을 전달해주시고, 용기 주시고, 깨달음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디님.
계속 전진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