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시 30분 ~ 23시까지 조장님들과 알찬 시간 진행해주신 인턴 튜터님 너무 감사합니다.
조장님들의 질문과 튜터님의 답변을 들으며 많이 배울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올해 강의 일정에 얽매이지 않고, 그리고 가고 싶은 임장지를 가기 위해 초보임에도 불구하고, 자실을 많이 했습니다. 몇 번은 실력있는 동료와 가서 끝까지 했고, 혼자했을 때는 매임까지 못 하는 경우도 있었어요. 그 때 환경과 동료의 중요성에 대해 깨달았습니다. 아무리 처음엔 의욕을 갖고 시작했어도 부족한 실력과 강제성이 없이는, 그리고 힘이 되어주는 동료들이 없이는 혼자 매임과 결론까지 내기에는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환경에 남아있는다. 투자동료들을 만든다.
다들 성장 속도와 투자에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달라서 정량화 할 수는 없지만, 저희 조에도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요. 어느 정도 가이드를 주셨습니다.
1년차 : 강의 듣고, 과제 완료만 해도 잘 한 것
네 제 얘기인데요, 진짜 실전준비반에서 준 양식대로만 해서 30페이지가 안 되는 임보를 내던 사람이요.
강의만 들어도 아는 게 없어서 많이 흡수되고요, 조원님들 튜터님들 만나는 사람마다 배울 게 항상 있고요. 그렇게 성장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저는 모르는 게 훨씬 훨씬 많지만요)
강남까지 직선거리 25km OR 강남까지 1시간 커트하는 곳까지는 장기보유 가능 → 넘 중요한 기준인 것 같아요
2년차 : 1년차보다 1.2배로 늘린다. 임장횟수, 임보 등
3년차 : 3년차에서는 제일 잘하는 사람이 되어보겠다는 마인드
전화임장 횟수보다 의미있는 것은 앞마당 시세트래킹을 관심있게 하면서 궁금한 게 생겼을 때 한 번이라도 그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전화임장을 하는 것 ★★★★
투자는 원래 내 뜻대로 안 된다는 것을 명심하고, 항상 준비하고 틀어져도 거기에 맞춰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도 새겨야겠습니다.
조장님들이 정리해주신 튜터님의 시간관리 팁 ★
[시간 관리]
내가 하고자 하는 행위가 얼마나 걸리는지 아는 게 우선! (아 나는 사전임보에 8시간은 필요해 → 확보)
시금부 쓰면서 투자로 확보 가능한 시간 정확히 알기
하루 동안 쓸 수 있는 시간 중 1번의 우선순위 끼워넣기
통시간에는 임보나 강의, 독서
짜투리 시간은 시세트래킹, 조톡방 확인, 전임 *
요일별 원씽 정하고 무슨 일이 있어도 그날에 완료하기 (이번달 월요일은 시세, 화요일은 강의, 수요일 과제...)
주말은 빡빡하게 하지말고 빼놓고 보충하는 시간으로 만들기 (평일에는 보충하고 싶어도 못하고, 점점 쳐지게 된다)
루틴 중에서 하지 말아야 하는 일은 하지 말기 (루틴 간소화, 6개월 단위로 루틴 관리 해보기. 6개월은 독서, 6개월은 컬럼필사, 6개월은 기사정리 이런 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