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부동산에 ‘부’자도 모르는 상태에서 청년시절을 보낸 1인입니다.
공부하고, 사람도 만나고, 여행도 많이 다니면서 저의 자아실현을 한다는 명목 하에 청년시절을 보냈습니다.
욜로족을 지향하는 사람들처럼 여행과 명품, 차 등으로 월급을 막 쓰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자산을 축적하거나 노후를 위한 플랜을 제대로 짜거나 실천하지는 않았습니다.
제 주변사람들도 거진 눈 앞에 닥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데 급급했으니까요.
자산의 차이는 부모의 영향이나 배우자의 덕이 더 크다고 생각했고, 실제로도 그랬고요.
그러다 문득 좋은 사람을 만나 가정을 이루려고 하니 지금까지의 라이프 스타일은
미래를 장담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고, 갑자기 마음이 급해졌으나 무엇부터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우선 집부터 사라는데, 어떤 집을 어떻게 사야할지에 대한 두려움을 먼저 깨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큰 마음 먹고 내집마련 기초반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이 강의는 그동안 제가 가지고 있던 편협한 사고를 바꿔주었습니다.
‘인구 소멸’, ‘지방 소멸’, ‘일본처럼 될 것이다’ ‘집을 너무 많이 짓는다’
강의를 들으면서 되짚어보니 이 이야기는 10년 전에도 심각하게 돌던 이야기였습니다.
그 당시 지방에서 살았기 때문에 더더욱 그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너나위님은 이 생각들을 부시고 다시 새롭게 쌓아주는 계기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자본주의의 속성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아직은 막연하고 두려움이 앞서고, 개념이 잡히지는 않았지만,
한 강씩 차근차근히 쌓아 올라가면
하늘이 도울 거라고 굳게 믿어보려 합니다.
올해가 가기 전에는 꼭 내 집 마련 인증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화이팅
댓글
Yiso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