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월부학교 봄학기 투자성장엔 프로ㅁ-11퍼틱스 허씨허씨] '아처' 독서후기

  • 25.04.09
image.png

 

 

이 책은 첫 실전반 제자들 비타민즈와 독서모임을 가진 의미가 남다른 책입니다.

 

책 추천해주신 재이리 반장님 감사드리며, 이 책을 읽으며 저는 3가지를 꼭 남기고 싶었습니다.

 

 

 

1. 이 책에서 남기고 싶은 3가지

 

 

#동료

 

투자자로 이 여정을 가는 길에 쉬운 일만 있지는 않을 겁니다. 어려운 순간이 올 때 함께 걷는 사람들의 존재가 진짜 너무너무 힘이 되곤 합니다.

 

동료를 대할 때 가장 경계하는 마음은 나의 시선으로 상대방을 평가하고 재단하지 말자는 것입니다. 제가 모르는 영역이 훨씬 더 많을텐데 단편적으로 보는 것으로 함부로 대하지 않겠습니다.

 

그럼에도 동료들에게 필요한 얘기는 솔직하고 진정성 담아 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고 싶습니다.

 

 

#목표

 

투자자로 4년차를 맞이 하다보니 목표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예전에 너나위님께서 아침마다 화살을 한 발씩 쏠 수 있는데 표적을 보고 쏘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따라 하루가 달라진다고 말씀해주신 영상이 떠오릅니다.

 

마침 궁사의 얘기라서 더 그 스토리가 떠오르는 것 같네요.

 

월부라는 환경에서 투자자로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설정해야 하는 이유는 명확한 목표가 지속하게 하는 원동력 중 하나이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스스로도 이런걸 잘 안되어 있다고 느끼기에 2분기에 많이 고민하고 부족한 부분 채워보겠습니다.

 

 

#반복

 

어쩌면 지겨울 수 있습니다. 지루할 수도 있고요. 그렇지만 반복은 결국 실력이 되고 자산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끊임없이 반복하고 실력을 쌓아가겠습니다.

 

처음부터 잘하진 못했지만 끝까지 살아남아 투자를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그래서 비전보드가 꿈이 아닌 현실이 되고 저와 아내가 월부를 선택한 이유를 결과로 증명하고 싶어 지네요 ㅎㅎ

 

 

 

2. 인상 깊은 페이지

 

 

p.39 새로운 일을 시도하고, 위험을 무릎쓰고, 넘어지고, 상처도 받고, 그러고도 더 많은 위험을 무릅쓰는 사람들과 어울려라. 진실을 단언하고 자신의 생각과 다른 이들을 비난하는 사람들, 존경을 얻으려는 확신 없이는 한 발짝도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 사람들, 의문보다 확실성을 더 좋아하는 사람들을 멀리하라.

 

p.61 네 표적은 너 스스로 선택했으니 그 책임도 너에게 있다. 표적은 클 수도 있고 작을 수도 있고, 오른쪽에 있을 수도 있고 왼쪽에 있을 수도 있다. 다만 너는 표적 앞에 서서 언제나 겸손한 마음으로 거리를 좁혀야 한다.

 

p.63 표적을 직접 선택하고, 명중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스스로 존엄을 잃지 않고 바라 보아라. 표적이 네게 어떤 의미인지, 얼마만큼의 노력과 수련과 직관이 필요한지 알아야 한다.

 

p.99 결과가 좋든 좋지 않든 그날 아침의 활쏘기에 너무 휘둘려서는 안 된다. 앞으로 수많은 날이 남아 있고, 각각의 화살은 그 자체로 하나의 삶이다.

 

p.103 무언가를 멀리 쏘아 보내는 동작은 역설적이게도 궁사 자신에게 돌아와 자신을 마주하게 한다.

 

p.142 그로부터 나는 매 순간 나의 악습과 자기연민에 맞서 싸워 왔다. 나는 집중과 평정을 유지하고, 내가 기꺼이 선택한 일을 하며, 현재의 순간에 절대 집착하지 않으려고 한단다.

 

 

3. 함께 이야기 나눠보고 싶은 발제문

 

 

 

 

Q. 투자 활동을 하다 보면 순간 순간의 안 좋은 일에 매몰되어 벅차다는 느낌을 받을 때도 있는데요.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사실 큰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동안 월부에서 지내오면서 힘든 순간에 마음이 많이 무너졌지만 돌아보니 사소한 일이라고 생각되었던 경험이 있으실까요? 그리고 그것을 극복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댓글


정원사
25. 04. 09. 13:46

우왓 반장님 독후 너무 깔끔하고 느낀점 잘보여요!! BM합니다아 감사드려요오~!!!!

오상아
25. 04. 09. 13:58

아침마다 쏠수 있는 화살 한발..! 다시 정신차리게되는것 같아요 !! 좋은책 좋은후기 감사합니다

최곰
25. 04. 09. 14:21

반장님~ 벌써 솔직하고 진전성 담아 이야기 해주시고 있는걸요~ 정말 저도 옆에서 많이 배우게 됩니다 저도 어떤 도움을 주며 3개월 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며 나아가보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