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독서모임 - 세이노의 가르침 (25.04)

돈버는 독서모임 - 세이노의 가르침 (25.04)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세이노의 가르침, 세이노 지음

저자 및 출판사 : 세이노, 데이원

읽은 날짜 :  4월 11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노력    #    #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세이노는 자신이 삶에서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 책을 보는 독자들의 삶의 태도에 가감없이 일침을 가하며 가르침을 주는 내용을 담았다. 

 

2. 내용 및 줄거리

 : 가진게 없는 사람들에 대하여 행동지침을 제시하며, 직장에서의 태도, 내 일(work)을 할 때의 자세, 기본기 다지기 등의 내용을 알려주며 젊은 사람, 이제 일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갖춰야 할 마인드를 제시한다. 부자기되기 위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부자들이 어떤 태도를 가지고 살아가는지, 삶의 전반에 대한 조언들을 뼈를 때리며 이야기 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삶에대한 태도를 어떻게 가져야 하고,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방향으로, 어떤 행동으로 어떤 습관으로 어떤 태도로 삶을 바라봐야하는지 주변에서 이야기를 들을 곳이 없다. 책을 읽으며 인생 멘토에게 뼈를 맞는 기분으로 삶의 바꿔야하는 태도와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는 것이 유용했다. 20대에 읽었다면 지금 나의 삶의 모습은 좀 다를까?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부자가 되는 데 있어서 경쟁자는 결국 천재가 아니라 자기 자신이다

   → 맞다. 부자가 되는걸 방해하는건 타인이나 똑똑한 사람이 아닌 내 자신이라는 것. 내 자신이 오히려 부자가 되지 못하게 막고 있는건 아닐까? 다시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 능력 배양은 언제나 일과 후에 있었으며 노는 날이라고는 거의 없이 삼십 대를 보냈었다. 아마도 당신은 노는 날들을 악착같이 다 찾아 먹어 왔을 것이다.

→ 맞다. 찔림이 있었다. 능력의 배양은 일과 후구나. 그게 나의 5년, 10년뒤를 바꾸어 놓는 귀한 시간임을 잊었다. 노는 시간을 찾아먹기 바빴다. 이제부터는 좀 더 시간을 아깝게 보내지 않고 알차게 써봐야겠다!

- 일과 관련된 공부를 할 때는 피를 토하는 자세로 2~3년 동안은 살아야한다. 일터에 가깝게 살면서 시간을 아끼고, 졸리니 밥도 조금만 먹으며 집중해서 공부하는 시간이 필요함. 

- 노력이란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더 많이 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하기 싫은 것을 더 많이 하는 것을 의미한다. 노력이란 싫어하는 것을 더 열심히 하는 것이다. 기회는 모두에게 제공되지만, 그 보상은 당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차등적으로 이루어진다.

→ 정말 하기 싫은 임보. 그러나 싫은 임보를 정말 더 열심히 써보는 것. 이 임보쓰는 것에 따라 나에게 보상이 이루어진다고 보면 더 열심히 써야 하는 것.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199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일의 종류에 따라 부자 되는 길이 다르다고 했는데 각자 일의 종류에 따라 부자가 되는 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행동하지 않으면 인생은 바뀌지 않는다.

※ 최소 100자 이상 작성 시 과제 인정되며,  저자 및 도서 소개, 목차만 작성 시 과제 미인정 될 수 있습니다.


댓글


하하호호힛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