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일은 슈퍼리치를 꿈꾸는 슈리입니다.

실준반 첫수강을 하게 되면서 넘나 기대했던 너나위님의 강의도 듣게 되었습니다.

역시 나위님의 찐눈물 강의,  진심이 묻어 나는 내용들로 꽉찬 1주차강의… 기대했던 대로 좋았습니다.

 

우선 강의 초반에 소개한 지피지기 백전불태란 말이 기억이 남습니다.

현재 나의 상태를 알고 현재 시장의 상태를 알아야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다.

그동안 4개의 강의를 연달아 수강하면서 실질적으로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가용범위가 어디까지 인지

그리고 부수적으로 필요한 비용(취득세, 중개수수료)이 얼마인지 세세히 따져보지 않았는데 이번 강의로 좀 더 명확하게 설계를 해놔야겠다 생각이 들어 바로 실천에 옮겼습니다.  

부동산 계산기 앱을 설치해 매매시 필요한 기타경비를 쉽게 산출할 수 있습니다.

 

투자이후에 일어 날 수 있는 시나리오도 네가지 유형으로 잘 소개해 주었습니다.

매매, 전세가 상승과 하락을 만난다면 이후에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었고, 

무엇보다 막연히 만나는 상황보다 미리 대처한 경우의 수에서 일어난 상황은 

내가 그 상황에 휘둘리지 않고 핸들링 할 수 있는 여유를 줄 수 있을것 같아 소중한 강의였습니다.

 

강의 중간중간 말씀하신 주임사라는것도 처음 알게된 용어입니다.

사실 강의이후 궁금하여 글을 몇개 찾아 읽어 보았으나 아직 100% 이해하진 못했습니다.

이 부분은 임장하면서 조원들과 좀 더 이야기 나눠야겠습니다.

 

소중한 경험, 인사이트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버팔로Quser-level-chip
25. 04. 13. 23:07

고생 많으셨습니다~^^ 부동산 용어와 기준들 정리가 필요하다고 저도 느낍니다. 같이 해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