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68기 107조 열정맨]

<1강 후기>


'나는 행동하지 않고 미래만 꿈꾸며 유튜브만 시청하는 정신병 초기증상을 가진 사람이다.' 강의를 듣고 가장 놀라운 건 이런 말이나 조언들은 언제가 한 번 이상은 듣고 봤던 것이다. 결론은 아무리 듣고 봐도 내가 내 것으로 만들지 않고 생각을 행동으로 실현시키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지난 과거에 나를 돌아보면 난 늘 돈을 많이 벌고 싶었고 난 남들과는 조금이라도 다르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과 별반 다를 게 없었다. 강의를 듣고 동기를 받아 그 순간엔 고객을 끄덕이고 글을 끄적이며 다짐을 했지만 후에 나의 일상은 전과 다를 것이 없었고 뭔가 힘듦을 느끼는 순간 강의를 의심하고 금방 포기하였다. 하지만 난 나의 행동과 노력에 비해서 더 큰 결과물을 바랐고 당연히 행동하지 않았기에 결과는 있을 수가 없음에도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고 실망만 가득했다. 후기를 쓰면서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아인슈타인이 말했던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 초기증세이다." 그게 나라는 것을...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고 있다. 왜 내가 살이 찌는지?, 다이어트는 어떻게 하는지?, 돈을 모으기 위해선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등 근데 사람들은 자신이 알고 있음에도 자신과의 소통이 아닌 타인에게 물어본다. 그리곤 안심을 하고 합리화하며 공감하는 척한다. 비겁하게.. 난 그런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 이 강의를 통해 나의 위기를 인지했고 이 위기를 내 인생의 첫 기회로 전환 시킬 것이다. 이제 나에겐 다짐은 필요 없다. 행동으로 부딪칠 것이고 그 속엔 어려움도 분명 있겠지만 척박한 곳에서도 자라나는 새싹이 될 것이다.


내 삶의 적용할 점은 그래도 또래에 비해서 경제에 일찍 눈을 뜬 부분이 있지만, 그렇다고 그들과 내가 과연? 다르게 행동을 하고 있는지를 생각해보면 별반 다른 게 없고 not A but B를 앞으로의 내 삶에 적용해 내 행동을 철저히 계획해 흘러가는 대로 살아가는 삶이 아닌 내가 삶의 주체자가 되어 부자들이 될 수 있었던 과정을 낱낱이 파헤쳐 카피하고 그 내용을 내 삶에 온전히 적용시킬 것이다.


난 사회초년생으로 모아둔 돈이 없기에 현시점에서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종잣돈 모으기와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는 통찰력과 지식인 것 같다. 또한 구체적이고 뚜렷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실행하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달려갈 길이 올바른지 이 강의를 통해 확신을 갖고 혼자가 아닌 월급쟁이에서 부자가 되길 간절히 원하는 분들과 함께 할 것이다.


이 강의를 시점으로 내 인생의 변화가 있길 바란다. 난 할 수 있다. 파이팅!!



댓글


열정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