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인증

서초구 방배3동 미니임장 후기

25.04.13

단추입니다.

저희 56기 98조는 방배역에서 출발, 서초역과 교대역을  이어 강남역에서 종점을 짓는 코스로 분임을 다녀왔습니다.

분임 시작은 방배역 1번 출구에서 시작,  대단지 재건축 아파트 촌을 형성하고 있는 방배 3동을 주 타켓으로 훑어 보기로 했습니다.

주변에 롯데 30세대, 방배 어울림 64세대, 현대빌라트 19세대 등  작은 빌라를 재건축한 단지들과 빌라들이 섞어있었지만 모두 쾌적한 주거 환경지로 판단되었습니다. 또 방배 아트자이, 방배 아트힐 등이 400세대 넘는 단지들과  2029년  3월 완공 예정인  대단지 신동아 재건축 공사가 마무리 되고 나면 주거 환경지로서 훨씬  더 큰 시너지를 주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다만 방배역에서 신동아로 들어가는 입구 쪽이 오르막길이였고 너무 한적한 분위기여서 썰렁한 느낌 마저 주었습니다. 학군으로는  도보 7분 정도 신중 초등학교 와 서초중, 동덕여중, 고등학교로는 상문,서울고,동덕여고를 선택할 수 있는데 여학생보다는  남학생의 학군으로 좋아 보였습니다. 가까운 자사고로는 세화고,여고 가 있습니다.

대중교통은 방배역을 주로 이용하고 역과 거리가 조금 있는  방배아트힐 경우는 남부순환로  바로 앞 대로변에서 마을 버스를 타고 남부터미널(3호선)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와

방배 아트힐 단지를 가로 질러 서울고 사거리를 지나 서초역, 교대역으로 이어지는 곳에서는 작은 단지를 재건축한 서초래미안 ,한빛삼성등 아파트와  서초아트자이, 현대 esa 2차 등 주상복합이 혼재해 있었고 교대역을 지나 강남역으로 이어지는 곳에서는 ,특히 교대역 6번 출구 위 블럭에 형성된 아파트촌은  4~5년 삼풍을 제외하고 삼호가든, 한양등 노후된 아파트들이 재건축되면서 젊은 부부들이 많이 영입되었습니다. 유아 영어학원과 대치동 초중고 유명 학원들이 분점을 내고  밀집했고  각종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들이 선호 하는 지역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초중고는 원명, 서원 초등학교와 원촌,서일중 과 고등학교는 서울,반포, 서초고를 이용할 수 있고 가까운 자사고로는 세화고, 여고를 두고 있습니다. 

대중 교통으로는  모든 아파트 단지 앞에서 마을 버스로 교대역을 이용할 수도 있고 도보로도 충분한 거리라 교통도 아주 편리하다고 생각됩니다.다만 퇴근시간 ,특히 대치동 학원을 이용하는 오후 시간대에는 차량 정체가 심한 편입니다.

 

 

 

 


댓글


단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