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쟌자니님께서 2주차 b지역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이지역은 아직 가보지 못한 곳입니다. 아무래도 땅끝동네같은 느낌이라 부담때문에 접근하지 못했던것 같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꼭 가봐야할 지역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소도시임에도 광역시 급의 인구 수요를 가진 곳입니다. 그리고 대기업, 질적인 일자리가 풍부한 지역이라 투자에 있어서 꼭 가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투자하기 좋은 시기인 강의하는 3개지역 모두 가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 물건을 선택하려면 절대적 싼가격도 중요하지만 상대적 싼 물건을 고르는 능력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하기에 서로의 지역에 대해 알고 비교해서 후회하지 않은 투자를 해야된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1년넘게 강의를 들어왔지만 아직도 모르는것이 많고 배울게 많다는것에 한참 모자르구나 를 생각했습니다. 임보를 쓰면서 기계적으로 쓰던적도 꽤 있었습니다. 특히 시세를 딸때 딴생각을 하면서 가격을 기계적으로 땄을때 머리에도 잘 안남고 했던것 같은데. 시세지도의 중요성과 지도에 직접 가격을 입히면서 가격변화의 흐름도 짚어보고 비교도 하면서 분석적으로 보고서를 쓰는 습관을 들여야 겠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부동산공부하면서 효율성에 대해서도 많이 고민했던것 같은데, 잔자니님은 가장 효율적인것이 실패하지 않는 투자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장기간 보유하면서 결과가 나타나는 투자이기때문에 한번의 실수가 효율성을 많이 떨어뜨리는것 같습니다. 임장가고 수업듣고 보고서쓰고 하는 작업들이 지금은 비효율적 인것 같지만 배운대로 꾸준히 하다보면 그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운데로 하면 2호기도 손에 잡힐것이라 생각됩니다. 좋은 강의 잘들었습니다.
댓글
빠른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저희조는 소리소문 없이 몰래몰래 과제를 올려주셔서 제가 찾는 재미가 있습니다 ㅋㅋㅋㅋ 3주차도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