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임을 조원 전원이 참석하게 되어서 조모임도 오프라인으로 다 같이 진행하게 되었다.
조장님께서 일년 넘게 월부에서 공부하셔서 이것저것 친절하게 알려주셨고 분임후 갖게된 자리라서 조원들의 열심과 열정이 대단하였다.
항상 과제를 먼저 작성하고 다음 강의에서 지난 과제의 심화가 들어가는것이 늘 수동적이던 나에게는 의아한 일이었다.
이번에도 분임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생활권 나누기는 조금 어려 운부분이 있어서 일단은 법정동으로 구분하였었다.
조모임을 통해 과제를 미리 해야하는 이유를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고, 진정한 선행 학습의 의미를 알게 되었다.
양천구에서 12년을 살았던 나. 그리고 어느정도의 아파트 위치와 형태는 알고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이것이 나의 자산이 되어 투자로 이어지기 까지는 ㅋㅋㅋㅋㅋㅋ 글쎄?????? 분임하고 조원들과 느낀점들을 나누면서 아는것이 무엇인지 그것을 내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어떤것인지를 어렴풋 알아가는거 같다.
그래도 처음 월부에 들어와서 나의 목표는 2년안에 집산다 정도였다. 그게 내집인지 투자집인지 아파트인지 빌라인지 뭐가 없었던 것 같다. 공부를 이어가면서 나아가야 될 방향성과 나의 목표도 조금씩 세워가고 그리고 구체적으로 수정해가야 한다는 정도는 알게 된 것 같다.
늘 오프라인 모임은 설레임과 부담이 공존하는데.. 그래도 따뜻하고 친절한 실준 조원들과 함께여서 행복한 시간이었고, 실준 과정이 기대된다~~~^^
지피티 이놈시끼 엠파씨님 삭제해 버렸네 ㅠㅠ
댓글
ㅋㅋㅋ우와 지브리 사진까지~! 엠파씨님 삭제된거 너무 웃겨요 ㅠㅠ
크크님 흐기작성까지! 고생많으셨어요! 남은 3주차 실준과정 즐겁해 완수해보자구요~(엠파씨님ㅠ)
우와 지브리버전 예쁜 추억사진 감동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