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첫 임장을 마치고

 

남구 봉선동 미니 임장 후기

(예시 : 서초구 반포동 미니 임장 후기)

 

✅임장 체크리스트

 

1) 지하철 노선은 주요 도심지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 광주시청쪽으로 버스와 지하철 둘 다 이용 가능하다.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 봉선동을 기준으로 봉북/봉남으로 나눈다면, 삼익아파트를 기점으로 봉남 지역이 시작되고 삼익아파트부터 학군지가 몰려있으며 확실히 길가에 아이들이 많이 보였다.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 봉남 부근에 대형 마트인 이마트가 있다.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 봉북은 연령대가 높은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었고, 봉남은 주요 학군지에는 아이들이 많이 보였다. 하지만 봉남에서도 외곽으로 이동했을시 요양병원, 한의원 등 연령대가 높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설들이 많았고 그에따라 높은 연령의 사람들이 보였다.

✅ 현장 사진

 

임장을 다녀온 후 현장 사진을 남겨보세요.

 - 태블릿 지도에 첨부 완료

 

✅ 다녀온 후 느낀 점

 

왜 이 지역을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내 나름의 생각을 남겨보세요.

  • 봉선동 남구에는 초등학교, 밀집된 학원가, 깨끗한 건물 및 도로, 큰 마트와 다양한 상권이 존재하고 있었다. 무엇인가를 사기 위해 또는 하기위해, 먹기위해 멀리 나갈필요가 없고 자녀를 키운다면 학원도 가까이 있고, 공부하는 분위기가 형성된 이 도시에서 살고싶은 생각은 당연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90년대 구축 아파트임에도 외곽의 신축 아파트와 시세가 비슷한 아파트를 보며 입지를 결코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첫 미니 임장은 어땠나요? 즐거웠던 순간이나 임장하며 어려웠던 점을 자유롭게 작성해보세요.

  • 부동산에 대해 많이 알고계신 한 분이 우리 조원들을 위해 자료도 준비하고 루트를 세우는 등 가이드 역할을 해주신 고마운 분이 계셨다. 이동할때마다 곳곳의 특징을 설명해주시고 처음이며 초보인 조원들을 위해 상세히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동적이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함께할 수 있어 너무 감사했고 나중에 어떻게든 도움이 될 일이 생긴다면 나도 주저하지 않고 도움을 드리고 싶다.

 

 


댓글


원 월부린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