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반 44기 3년 임보쓰고 0원히 부자되조_ 호호미쯔 ] 3주차 강의후기

23.07.24

안녕하세요

강의를 들을수록 부린이임을 수긍할 수밖에 되는 호호미쯔입니다.

 

나와는 대체적으로 반대 성향을 갖고 계신듯한 코크드림님의 강의를 많이 기대하며 천천히 수강했습니다.

투자자로서 겪으신 사례들을 생생하게 설명해 주셨고, 특히나 수지구는 우리조의 선택지역이기도 하여 집중하여 들을수 있었습니다.

 

실준반 강의가 진행되면서, 비젼보드 1호기 투자는 2024년에 계획되어 있지만 1호기 투자에 대한 여러 가지 생각들과 투자생활에 대해 고민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코크드림님과 다른 멘토님들의 1호기투자 사례를 보면 앞마당을 만들고 바로 1호기 투자를 하신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앞마당의 시세를 트레킹하며 나의 투자기준에 들어왔을 때 단호하게 투자를 하신 사례들을 보며, 조급함을 내려놓고 먼저 앞마당들을 만들어야 하는 과정에 대해 조금더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손품, 발품(인구 50만이상, 전세가율 70%이상, 평당가 높은지역)으로 앞마당을 만들고 꾸준히 시세트레킹, 매월 1등뽑기(내상황 투자기준) --> 이 과정을 꾸준히 반복!!

하지만, 첫투자로 홈런을 칠려고 하지말자! 잃지않는 투자로 경험을 쌓아야 한다!

 

코크드림님~내돈을 투자하고 공부한다고 생각하고 일단 행동(투자)를 하심.

 

단, 지역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댓가는 자산의 격차로 이어짐!!

 

수도권과 지방의 투자기준은 다름.

(수도권> 부산, 대구 > 대전, 울산, 광주 > 중소도시) 수도권으로 갈수록 입지(역과의 접근성, 강남접근성)가 중요,

중소도시로 갈수록 연식이 중요함(연식이 같다면 입지가 좋은 것).

수도권 대표학군지(강남, 양천, 노원, 분당, 평촌, 일산 등) 30평대는 학군이 교통의 가치를 뛰어넘는곳도 있음.

(20평대는 교통>학군)

 

‘매수는 끝이 아닌 시작!’

매수 후 전세계약에 대한 사례에 대해 복기하게될 멀지않을 날을 기대해 봅니다!

전세 계약시 협상의 포인트는 역지사지, 보유물건이 많아질수록 5%증액으로 리스크를 대비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필요함. (어떻게든 되는건 없으니 절대 미루면 안됨!)

 

가치를 알고 투자기준을 지키는 투자를 했다면 언제오를지는 몰라도 매매가와 전세가가 떨어지는 상황에서도 시장에서 버텨낼수 있다!!

 

코크드림님의 투자의 루틴은 투자이다 라고 하심! 투자자이니까.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실준반 수강의 마지막주를 남겨놓은 시점에서 꼭 벤치마킹해야겠다는 다짐을 해 보았습니다. 독서, 몰입, 위기성장, 멘토.

 

다시 목실감시금부를 재정비하고 날마다 원씽과 루틴을 반복하겠습니다.

이 더운여름이 끝나고 루틴이 습관이 되어있을 나를 기대합니다!


댓글


호호미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