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7호선 라인이 들어서 있어 지하철 갈아탈 필요없이 강남으로 출 퇴근 가능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상동역, 부천시청역 주위 상가에 입시 관련 학원이 들어서 있었으며, 주로 상동역 근처 상가에 많이 모여있었습니다.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동역과 부천시청역 사이에는 홈플러스,이마트,뉴코아,현대백화점이 들어서 있으며 특히나 부천시청역 앞에 이마트와 현대백화점이 있어 굉장히 편리하게 느껴졌으며, 부천시청역을 지나기 전 중앙공원 크게 자리 잡혀있어 런닝을 하거나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하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늦은 저녁 임장이여서 20~50대 등으로 보이는 다양한 연령층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송내역을 시작으로 상동역으로 마무리 하며, 송내역은 1호선으로 교통을 이용할수 있으며, 송내역 1번출구와 2번출구의 분위기가 상반됨을 느꼈습니다. 송내역 1번출구는 도보로 6분 정도 걸리는 푸르지오 1단지, 2단지 아파트가 들어서 있지만 낮은 상가들이 주로 자리 잡혀져 있었으며, 송내역 2번출구는 넓은 도로와 높은 상가가 있으며, 주위 상가에는 주로 카페나 식당이 자리 잡혀 있었으며 도로를 중심으로 왼쪽은 아파트 단지들이 밀집해 있었으며, 오른쪽은 법원,공단들이 들어서 있었으나 안쪽으로 들어설수록 식당과 유흥업소를 몇몇 곳 볼 수 있었습니다.
법원쪽을 지나니 또 한 차례 아파트가 밀집되어 있었는데 그 주위로는 초,중,고등학교까지 있으며 순천향대학병원과 중앙공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런닝이나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모습과 가깝게 병원이 있어 부모님과 함께 살거나 또는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족 단위가 살기 좋을거 같다고 느꼈습니다.
7호선쪽으로 향할수록 학원가와 빼곡한 상가들이 눈에 띄었고, 생활에 필요한 상가들이 입점되어 있어 굉장히 편리해 보였습니다.
걸어서 1시간 30분정도의 미니 임장이였지만 곳곳 분위기를 살펴볼수 있었습니다.
아파트가 많은 지역이여서 더 많은 시간을 내서 각 아파트의 분위기와 상권을 더 자세히 보면 너무나도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댓글
더나은츄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