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저는 지방광역시에 살고 있고, 소액투자자를 꿈꾸고 있어
지방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권유디님이 수도권과 지방에서 봐야 할 입지분석을 비교해가며 말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수도권은 더 좋아? 덜 좋아? 로 단지들의 가치를 비교하고
지방은 더 좋아? 덜 좋아? 안 좋아? 까지를 고려해서 사지 말아야 할 단지도 있다는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너나위님 강의에서 언급되었던 워렌버핏에게 한 찰리멍거의 조언이 떠오르는 대목도 있었는데요.
지금과 같은 하락장에서는 덜 좋은 것을 싸게 사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을 덜 비싸게 살 것 같다는 유디님의 말씀이 인상깊었습니다. 그만큼 하락장에서 보유를 언제까지 지속하게 될지, 하락장 동안 역전세의 위험도 있지만, 10년 정도 장기적으로 볼 때는 더 가치 있는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강서구를 예시로 강의를 해주셨는데, 분위기 임장으로 생활권을 나누고 그 생활권마다 단지들을 나열하고 매매가-전세가-투자금을 쭈욱 비교를 하며, 가격이 비슷할 때 더 선호되는 생활권에 있는 단지를 선택하라는 내용을
구체적인 수치로 예시를 들어주셔서 임장보고서를 왜 써야하는지, 더 와닿았습니다.
결국 좋은 투자 결정을 하기 위한 작업이고, 한번 작성한 임장보고서로 알게된 단지들의 가치는 잘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무생각없이 지난 주 분위기 임장을 다녀온 뒤, 강의를 들으면서 아 조금 더 눈과 발로 담아올 수 있는 것에 집중했어야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주 단지임장에 가서는 정말 눈으로 담아올 수 있는 것에 집중하며, 입지분석을 한 내용과 실제 보이는 것들 간에 차이가 있는지, 직접 봤을 때 새로운 정보는 무엇인지, 더 좋고, 덜 좋고?의 요인은 무엇인지 이 생활권이 선호되는 주요 이유는 무엇인지 더 생각하면서 살펴봐야겠습니다.
모든 단지들이 같은 가격이라면 어떤 단지가 더 나은지! 살펴보고 오겠습니다.
임장보고서의 하나하나 요소가 좋은 투자 의사결정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게된 좋은 강의 해주신
권유디님 감사합니다. ㅎㅎ 강의내내 엄청 차분하셔서 신기했습니다. 또 봬요!
댓글
홍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