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기 2강후기]똑똑한 대출로 나에게 딱 맞는 아파트 고르기

  • 25.04.17

1강을 통해 일단 기본 지식을 얻었다는 생각에 어깨가 한껏 올라가 있었다. 

제공해주신 엑셀 자료에는 고작 3개의 아파트, 그리고 겨우겨우 더 찾아서 추가 3개의 아파트

그래서 내가 갈 수 있는 집의 후보가 총 6개밖에 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그 중에 하나는 벌써 내것이 된것마냥 기분이 좋았다. 

지식이 부족하면 다 안다고 생각하고, 지식이 쌓일수록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는데 내가 딱 그짝이었다. 

 

생각보다 대출이 아주 큰 관문이었다. 

1차 강의 엑셀에서 분명히 내 종자돈과 저축으로 집값이 나왔지만, 무슨 배짱으로 난 더 비싼 집을 살수 있어 라고 생각했을까;;;하하하;;;; 

집의 크기는 더 작아졌고, 강남과의 거리는 더 멀어졌다…. 

게다가 회사 일정, 남편 사업 일정, 아이 유치원 입학일정, 지금 전세 만기 일정을 고려하니 정말 한숨이 푹푹 나왔다.

게다가 지켜보던 집이 어느날 없어지더니 3000만원을 더 높여서 올라왔다..

대선 이후엔 집값이 더 올라갈 것 같다는 이야기에 꽂히니 더더욱 불안해졌다. 

 

하지만 코크드림님의 2강에서 가장 중요한건 강남과의 거리가 맞지만 주변 상업지구와의 거리, 또 자녀가 있다면 학군지를 보는 방법등을 배우면서 우리의 형편에 맞는 지역을 최종적으로 확정지을 수 있었다. 지역을 정하고나니 집의 크기가 조금 줄어들더라도 열심히 저축하면서 징검다리로 삼아 최종목표로 가기 위해 더욱 애써봐야겠다는 다짐을 해볼 수 있었다. 

여전히 시기적인 고민이 있지만 그래도 올해 안에는! 혹은 전세만기 일정인 9월에는 맞춰서 집을 사리라!!

하지만, 너무 조급하다고 해서 성급하게 결정하지는 않으리라!! 나자신 화이팅!


댓글


돈열리는나무
25. 04. 17. 17:17

2강 완료하시느라 너무 수고많으셨습니다. 짐맘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