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1강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68기 33조 달리자(김정옥)

하루하루 치열하게 직장맘 인 아내로,엄마로,며느리로,직장인으로 열심히 살다 보니 여기까지 왔습니다.

평생 노동해서 소득있어야 사는줄 알았고 죽을때까지 일을해야만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었던것같습니다.

1인3역하며 생존모드로만살다보니 정작중요한 공부와 부동산 책읽기등은 소홀했습니다.

이강의를 듣고 내가젋었을때 비전보드를 작성해서 실천을 했다면 아마도 지금보다 경제적으로 더나은

삶이 되었을텐데!!

늦었다고 생각했을때가 빠른때라고 내일보다는 오늘이 젊은날이고,100세인생을 바라보면

65세인 지금도 늦지않다고 생각해서

시작해볼려고합니다~

내일이면 늦다~~~

지금시작하자

공부는하지도 않고 부동산 책도 읽지않은 정작관심은 있었지만 어떻해야하는지 방법을 몰랐던것같습니다.

뒤를 돌아보자면 조금일찍 직장을 그만두고 인생2막이라고해서 부동산 자격증도 땄습니다.(남편권유로해서)

이 강의를 들으며 욕심만 앞서고 공부는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마음이 조급하면 실패한다는

너바나 님 강의가 마음에 찔리는순간이었습니다.

준비도 안된 방법도 모르는 순간에 현금이 있으면 실패한다는 말처럼 나는 상승장인 무렵 계속오르는 시장에

있었고 늦으면 손해 라고생각해서 투자를 한 것이 소위 말하는 영끌 이었습니다.

서울 재개발 빌라 와 지방 신축 아파트를 20년 중반기에 꼭지에 매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현금 흐름이 없는 은퇴 이후 삶이라 다행히 대출은 일으키지 않아 숨은 쉬고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부동산 거지가 되었고 팔리지도 않아 우메한 결정으로 고통의 삶이 되어버려서 발등을 찍어야 했고

내것을 못지킨 후회로 이 강의를 수강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캐시 만들기 위해 목표설정 부터 차근차근 공부하는 자세로 비젼보드 만들고 새롭게 희망을 가져봅니다.


70세까지 현금흐름 목표설정해서 부족한 생활비를 대체하고 자산활용을 신중하게 결정해서 의미있는 삶으로 살겠다는 각오를 하게만드는 강의내용에 감사드립니다.




댓글


user-avatar
일인치user-level-chip
23. 12. 13. 21:43

달리자님! 여러 도전을 하시면서 익숙하지 않은 부분들도 있으실텐데 항상 적극적이고 거침없이 행동하시는 모습에 저또한 많은 동기부여를 받았습니다 ㅎㅎ 강의듣고 후기까지 쓰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ㅎㅎ 앞으로도 잘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