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내집마련 기초반 56기 내집사서 24하조 더블따리진] 자모님의 나침판 내집마련을 위한 A부터 Z까지

  • 25.04.18

 

어느새 마지막 3주차 마지막 자모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역시나 자모님 목이 쉬도록 열강을 하시는 모습은 늘 한결같으셨습니다. 그리고 계속 하시는 말씀.

“꼭 사세요!!! " 천번이라도 말씀드릴수 있다는 그 말씀에 늘 답을 못드렸는데 이번에는 정말 답변을 드리고 싶습니다.

 

 

  •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매번 투자 방향으로만 공부를 하다보니 내마기를 생각도 안했는데 올초에 몸이 안좋아서 조금 쉬엄쉬엄하자는 생각과 다른 방향으로도 보고 싶다는 생각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또 내집이 아니더라도 엄마의 집 구매를 도와드리고 싶은 마음에 내집마련이라는 관점으로 집을 보게 되면 어떻게 다른지알고 싶기도 했습니다.

     

     

     

  •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투자의 관점에서 보면 사기가 애매한 집의 경우에도 내집마련의 집 관점에서 보면 싸게 구매하는 상황을 다시한번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특히 내집마련의 경우 대출에 관해서도 알려주셔서 유용할수 있는 자금의 차이를 확인하고 어떻게 사용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배울수 있었습니다.  다주택자만 생각하고 있던 저에게 다른 방향도 가능하다는걸 생각하게 해주었고 내집마련을 위한 모임이니만큼 동료분들의 집을 사겠다는 열정이 너무 강하게 느껴져서 저도 투자를 꼭 하겠다는 의지를 더 강하게 갖게 되었습니다.

     

     

     

  • 앞으로 3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비교평가가 안된다면 임장이 잘못됐다고 생각하셔야 되요. 스스로 선택할수 있을때까지 임장을 가셔서 확인해 보세요."

     

     매번 비교평가가 안되는것이 앞마당을 제대로 안 만들어서라고 핑계만 대고 있었는데. 그 애매한 핑계가 임장이 잘못된거라는 확실한 답변을 주시는 자모님의 말씀에 너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매임 ㅜㅜ

    가장 부족하다 생각하는 전임과 매임에 온힘을 다해 제 앞마당을 선명하게 만들려고 합니다.

    한달에 1개씩의 앞마당을 만들고 비교 평가해서 물건뽑아 매물코칭을 신청하겠습니다.

     

     

 

 

더 이상 질질끌지 않고 꼭 결과를 내겠습니다. 

꼭 물건뽑아 7월까지 계약서를 내 손에 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더블따리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