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예시 : 아파트 보는 기준을 180도 바꿔준 내집마련 기초반 후기! [닉네임]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계기 or 강의에서 배우고 싶었던 것)
2012년 현재 살고 있는 빌라(19세대 아파트)를 대출 9천을 내어서 1억 8천에 구매를 했습니다.
열심히 일해,,대출금 갚는데 온 힘들 다해 드디어 18년도에 대출을 다 갚고,,,경제적으로 좀 편안해졌다고 생각하는중, 엄마가 이사를 가라고 하더라구요.. 그때 아파트를 살까 잠깐 고민을 했지만, ,지난 6년이 너무 힘들고,,,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을 하여 바빠서 듣지 않았죠..
2025년 아들을 대학에 보내고, 갑자기 반백수가 되면서,,마음이 불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내 나이 54살 이제 곧 실업자가 될 날이 얼마 남지 않았고, “그러면 어떻게 살지” 라는 공포가 몰려왔습니다.
그러면서 주변을 보기 시작했고, 나의 집과 주변 아파트 , 지인들과의 집값의 차이를 보면서 매우 좌절했습니다.
2012년에 8천만 더 대출을 받아서 아파트를 샀더라면,,,지금의 우리집 보다 4~5억이나 더 비싼 집이 되어있는 아파트를 보면서,,,공부를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어떤 기준으로 집을 사야되는지, 내 상황에 맞게 어떤 집을 고를수 있는지를 명확하게 알게되었습니다.
앞으로 3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 내집 매매를 내놓은 상태
- 과제에서 찾은 아파트들을 수업에서 배운대로 중요도를 기준으로 순위 체크하기
- 체크된 순위대로 매물 임장을 10개 이상 가기
- 매주 가격 체크하기
- 우리집이 매매 되는대로, 픽한 아파트 매수하기
3강을 들으면서 내가 찾은 매물에 대한 확신이 들었고,,,살고 있는 집을 매도 하면 바로 실행에 옮기려합니다~
댓글
째째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