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돈버는독서모임 49조 _ 이라온] “나는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다” _골드튜터님이 해결 해 주신 내 문제

'돈독오른 독서인가, 돈독한 독서인가?'


읽어도 읽어도 끝나지 않는 책 한 권을 들고 일본행 비행기에 올랐다. 그 비행기에서, 한국어를 조금 할 줄 아는 옆자리 중년 여성분께 질문을 받았다. 

 

“작가가 누군가요?” (세이노요... ‘노’라고 말하라고 해서요.)

 

“얼마나 유명한가요?” (월부에서 읽으라고 하니까… 아마 꽤 유명한 것 같긴 한데…)

 

“왜 이 책을 읽고 있나요?” (모임에서 읽으라고 해서요…)

 

“왜 돈을 벌고 싶은가요?”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여유롭게 살고 싶어서요.)… 네버엔딩 질문.. 

 

창밖을 봐도, 책을 들여다봐도, 핸드폰을 뒤적여도  그 질문은 비행 내내 나를 따라왔다. 답하기도 힘들고, 피할 수도 없었던 그 온갖 질문들에 귀를 기울이고 대답하다보니 마치 내가 돈독모 모임을 비행기에서 해버린 듯 한 기분이 들었고, 너무 고단하고 피곤했다. 그런데 그냥 활자를 읽어내리던 내가 정말 이 책을 ‘왜’ 읽고 있는가 생각하게 되었다. 그래 무엇보다 뼈를 두들겨 맞는 조언들 땡큐 쏘 머취~ 

 

이번 돈독모는 그냥 책이라도 읽어보자는 마음으로 신청했었다. 일할 때는 괜찮은데, 유독 낯선 사람들 앞에서 말할 때는 부끄러워지는 내가 조모임이 부담스러워 회피하고 싶었다. ‘내가 왜! 신청을 해서!’ 날짜가 다가올 수록 책을 읽어야하는 강박과 스트레스와 바쁘고 바쁜데, 발제문까지 으아아아악!! 


그런데 결국… 오늘 그 ‘하기 싫은 것 하나’를 나는 해냈다.

 

책 속에서, 또 조원들의 이야기 속에서 나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고민하는지… 조금은 알게 되었다. 어떻게 해야하는지는 알겠지만, 어떤 것이 최선인지 아직 답을 찾아가고 있다.  예전처럼 '모르겠으니 포기하자'는 마음은 없다.


[나는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다.]


나는 잠시 생각하지 않고 있었는데 내 상황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월부에 왔다는 걸 다시 상기하게 되었다.  “성공하는 사람은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그 말이 오늘 따라 더 와닿는다. 

 

새벽 5시에 일어나 공부하고, 출근하고, 또 공부했던 시간들.  지금 돌아보면 나조차도 놀라운, 분명히 해냈던 경험들이 있다.  “내가 이렇게까지 했던 사람인데”라는 자부심을 이제 다시 떠올리며 해내야겠다.  과거와 타인과 비교하지 않고, 어제의 나보다 나아진 오늘의 나를 기억하자.  복잡한 상황 속에서도 할 수 있는 방법에 집중하는 태도. 그게 결국은 나를 움직이게 할 것이고, 천천히 굴러가기 시작한 보상의 수레바퀴는 언젠가 탄력을 받아 나의 인생을 바꿔줄 것이다.

 

오늘 조모임에서 얼굴 새빨개지며 말하고, 두서없이 이야기하고, 정신없이 생각하느라 좀 많이 지쳤지만, 골드튜터님의 따뜻한 조언과 멘트 덕분에 마음이 편안해지고 머릿속이 맑아지는 느낌이었다. 사실 그동안 어디에도 쉽게 말 못 하고, 부끄러워서 꺼내지도 못 했던 것들인데 용기내서 이야기 할 수 있어서 큰 배움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 

 

한 명 한 명 이야기에 귀기울여 주시고 이야기 해주시는 골드튜터님 정말 대단하신 것 같다. (엄지척!) 

처음에 몇 시간을 어떻게 하나 했는데.. 시간도 순삭이었고, 강의보다 더 재밌었다 ㅋㅋ 전달력도 훌륭하시고 투자에관해 깊이도 느껴지는~ 소중한 말씀들 감사합니다! (정말정말감사합니다) 이래서 정말 모두들 돈독모 신청하라고 하시나보다.

 

목표하는 바를 모두 해내는 ‘모두행복해져라’ 님

50권 독서 달성을 꿈꾸는 ‘북50’님

잊지 못 할 거에요. ‘얼음깨기’ 후 ‘임장’ 다녀 오신 ‘정서인’ 님

1호기 투자 후 지치지 않고 해내는 ‘효확행’님 

모두모두 소중한 시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조원들의 진심 어린 나눔을 통해, 이번 돈독모는 단순히 책을 읽고 말하는 자리가 아니라 앞으로의 내가 어떻게 살아가고 싶은가를 다시 생각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다음달 돈독모도 강제적으로 하고 싶었는데 일정상 한국에 없어서 참여를 못 하니 아쉬움 반 다행이다 반 ? ㅋㅋ (그래도 독서도 하고, 6월 돈독모도 꼭 해내야지!) 싫은 거 하나씩 매번 하기!


비록 부족하더라도, 매일 조금씩 해내는 습관, 성공하는 습관을 만들어가고 싶다.

★무엇보다도 목실감을 오늘부터…(내일 토요일부터 ㅋㅋ) 매일매일 써야겠다!★

  • ★임보: 양적 목표로 장수만 늘리지 말고, 파트별 목표 키워나가기★ 
    다짐! 아자!

댓글


북50user-level-chip
25. 04. 19. 00:12

우와 이라온님!! 돈독모 후기까지 작성하신 점 대단해요!! 덕분에 좋은 돈독모 시간이었어요! 목실감 습관도 응원합니다!!ㅎㅎ

꿈이있는집user-level-chip
25. 04. 19. 09:05

우리 라온님, 바쁘신데 돈독모 후기까지 🥹 해내시고 대단하십니다 보고시푸요오🥹🩵

골드트윈user-level-chip
25. 04. 19. 21:10

참여하지 말까 하는 생각을 이겨내고 하기 싫은 걸 해낸 라온님! 따뜻한 마음과 목표를 가진 라온님! 목표 꼭 이뤄내시길 응원하겠습니다!